탁정숙 hy 프레시 매니저, ‘고독사 발견’ 공로로 광진구청장 표창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3 09:11:07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는 탁정숙 프레시 매니저가 지난 22일 서울 광진구청에서 열린 ‘1월 정기 구민표창 수여식’에서 광진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탁 매니저는 어르신 복지 분야에서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해 12월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제품을 전달하던 중 고독사를 발견하고, 즉시 관계 기관에 연락해 후속 조치가 이뤄지도록 도운 점이 평가됐다. 신속한 대응으로 고인의 마지막 존엄을 지키는 데 기여했다는 설명이다.

 

▲ [사진=hy]

 

평소 고인과의 지속적인 교류 역시 수상 배경으로 꼽힌다. 탁 매니저는 암 수술 이후 거동이 불편했던 고인을 위해 잔심부름을 돕고 말벗이 되어주는 등 정서적 지원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탁 매니저는 서울 광진구 중곡동 중곡제일시장에서 29년째 프레시 매니저로 활동하고 있다. 일반 고객은 물론, 현재 14명의 독거노인 가정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제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고 있다.

 

탁정숙 매니저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돼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독거 어르신들의 안부를 더욱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요스타, 명일방주 팝업스토어 ‘겨울의 초대장’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요스타는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첫 공식 팝업스토어 ‘겨울의 초대장’을 오픈하고, 오는 2월 8일까지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 3층 브이스퀘어에서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6주년을 맞아 그간 뜨거운 성원을 보내준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시 공간과 컬래버

2

KG그룹 곽재선 문화재단, 필하모닉과 2026 클래식 시즌 개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G그룹 곽재선 문화재단이 KG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2026년 연간 시즌 공연 계획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클래식 음악 여정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KG그룹(회장 곽재선)의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설립된 곽재선 문화재단은 2025년 KG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창단했다. 정통 클래식의 깊이를 바탕으로 관객 친화적 공연 기획을 선

3

동국제약, 포켓 사이즈 구내염 비타민 '오라비텐액티브정'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국제약이 구내염 치료제 전문 브랜드 '오라(ORA)군'의 신제품 '오라비텐액티브정'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오라비텐액티브정은 기존 오라비텐정을 리뉴얼한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으로, 비타민 B2를 활성형으로 변경하고 활성형 비타민 B6를 추가해 구내염 관리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활성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