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리츠운용, 농협네트웍스와 손잡고 범농협 사업 시너지 창출 나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4-13 09:14:08
  • -
  • +
  • 인쇄
NH농협리츠운용, 농협네트웍스와 지난 12일 업무협약

NH농협리츠운용이 농협네트웍스와 손잡고 범농협 사업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중앙회 계열사와 금융지주 계열사간의 모범적인 협업사례를 만들어 기존 사업의 확장성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NH농협리츠운용(대표 서철수)과 농협네트웍스(대표 김유경)는 지난 12일, 대체투자시장에서 농협금융의 시장점유율 확대 및 범농협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농협리츠운용은 농협네트웍스에 전략적 투자를 위한 다양한 금융구조 설계 및 금융자문을 지원하고, 농협리츠운용이 매입 및 운용하는 부동산의 자산관리(PM/LM/FM) 업무와 관련하여 농협네트웍스와 실무간 체계도 구축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농협네트웍스는 신사업 진출의 기회를 확보하고 자산관리서비스 분야의 시장점유율 확대도 동시에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농협네트웍스는 NH올원리츠가 운용 중인 분당스퀘어, 에이원타워, 도지물류센터 등 4만5000평 규모의 운용자산을 성공적으로 관리해 지난해 11월 NH올원리츠의 상장과 안정적 주가 형성에도 긍정적인 기여를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중앙회 계열사와 금융지주 계열사간의 모범적인 협업사례로 자리매김되고 구체적인 상생모델을 발굴하는 등 기존 사업의 확장성을 도모하여 범농협 사업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농협리츠운용 서철수 대표는 “범농협 계열사간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여 대체투자시장에서 농협금융의 높은 경쟁력과 신뢰성을 입증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었다”고 말했다.

 

농협네트웍스 김유경 대표 역시 “양사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양사 모두의 역량이 배가되고 시장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본연의 자세가 중요" 깐부치킨, 확장보다 '내실' 선택...왜?
[메가경제=정호 기자] '깐부치킨'이 젠슨 황·정의선·이재용 3자 회동으로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내실 다지기에 나섰다. 깐부치킨이 가맹상담 잠시 중단 방침을 세우며 이를 옹호하는 목소리 또한 커지고 있다. 5일 깐부치킨에 따르면 공지를 통해 가맹 상담을 잠시 중단하고 가맹점 권익 보호 및 안정적인 물류 운영을 약속했다

2

원광디지털대 대학원, 총동문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1일 서울캠퍼스에서 제3회 ‘총동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함께할 때 우린 더욱 빛난다’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행사는 동문 간 교류와 화합을 강화하고, 재학생과 졸업생이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로 발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원광디지털대 대학원은 △약선푸드케어 △요가명상테라피 △산

3

김승연 한화 회장, 수능 앞둔 임직원 자녀에 합격 기원 선물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그룹 임직원 자녀들에게 합격 기원 다가 세트와 격려 편지를 보냈다. 김 회장은 21년째 매년 같은 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수만 명의 임직원 가족이 선물을 받아왔다. 5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 회장은 전날 서울 플라자호텔 베이커리 '블랑제리'에서 특별 주문 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