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GIB, 한화솔루션 그린본드 1억 유로 발행·주선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0-14 09:19:05
  • -
  • +
  • 인쇄
홍콩진출 국내금융기관 최초 그린본드 발행 주선
한화솔루션 해외 인지도 제고,ESG 사업 저금리 자금 조달 지원
▲ 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지주 제공]

 

신한GIB가 홍콩진출 국내금융기관으로는 최초로 고객사 그린본드 5년물을 성공적으로 발행 주선을 성사시켰다. 한화솔루션의 해외 인지도 제고 및 ESG 관련 사업을 위한 저금리 자금 조달 지원 등이 기대된다.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지난 13일 한화솔루션의 1억 유로(약 1400억원)규모의 5년 만기 그린본드 발행 및 주선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한화솔루션이 글로벌 지속가능경영평가기관인 서스테이널리틱스의 ESG 인증을 받았다는 점에 착안해 신한 홍콩GIB를 통해 역외 그린본드를 발행했다.

또한 신한금융은 ESG에 관심이 많은 외국계 및 국내 금융기관 등 우량 투자자들이 참여를 이끌어내며 그린본드 주선에 성공했다.

한화솔루션은 그린본드를 통해 조달한 자금을 활용해 탄소 중립을 위한 신재생 에너지 사업 등 ESG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금융의 ESG 경영 및 외화채권 발행 경험을 토대로 타 금융사 대비 경쟁력 있는 금융조건으로 주선할 수 있었다”며 “신한금융은 이번 그린 본드 발행 경험을 바탕으로 ESG 채권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2026 공인중개사 온라인 합격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오는 16일 오후 8시 2026년 제37회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온라인 합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6년 시험을 미리 준비하고자 하는 예비 수험생들에게 확실한 합격 로드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듀윌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최신 출제 경향을 분석하고, 동차

2

HS효성, 신임 회장에 김규영 전 효성 부회장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S효성이 9일 김규영 회장 선임을 포함한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HS효성은 이번 인사에서 김규영 전 효성그룹 부회장을 HS효성그룹의 회장으로 선임하는 한편, 송성진 트랜스월드 PU장과 양정규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이사 전무를 각각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신규 임원 2명을 선임하는 등 총 10명의 임원 인사를 발

3

“구스라더니 오리털?”… 패딩 24종 대조사에서 ‘충격 결과’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겨울철 주요 방한용품인 구스다운 패딩을 둘러싼 ‘거위털 진위·솜털 함량 미달’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한국소비자원이 패션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구스다운 제품 24종을 대상으로 품질 점검을 실시한 결과 일부 제품이 기준에 미달한 것으로 확인됐다.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더블유컨셉·무신사·에이블리·지그재그 등 의류 피해구제 신청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