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후원 MZ세대 바둑대결 최종 승자는?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3-12 09:41:42
  • -
  • +
  • 인쇄
M세대, Z세대 각각 5명씩 팀 이뤄, 5대5 연승대항전
바둑 대중화 및 저변 확대 기여
매 경기 선수들 착수마다 1만원씩 기부금 조성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하나은행이 미래 성장동력인 MZ세대를 겨냥해 개최한 바둑대결 슈퍼매치가 11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 했다. 세대간 대결에서 Z세대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경기 선수들의 착수마다 1만원씩 기부금을 조성해 나눔 활동의 의미도 전파했다.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MZ세대 바둑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해 주고자 개최한 '22-23 하나은행 MZ 바둑 슈퍼매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 하나은행이 '22-23 하나은행 MZ 바둑 슈퍼매치'를 지난 10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시상식에 참여한 이승열 하나은행장(왼쪽에서 세번째)과 정우택 국회부의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우승을 이끈 신진서(가운데) 9단 등 Z세대팀 프로 바둑기사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한국기원이 주관하고 하나은행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22-23 하나은행 MZ 바둑 슈퍼매치'는 미래 성장동력인 MZ세대를 겨냥한 이색적인 바둑대회로, 지난해 12월 27일 예선전을 시작으로 10일 결승전까지 11주간 진행됐다. MZ세대 프로 바둑기사들이 출전해 M세대와 Z세대가 각각 5명씩 팀을 이뤄, 5대5 연승대항전 방식으로 경기가 펼쳐졌다.

하나은행은 이번 대회 후원을 통해 글로벌 브레인 스포츠인 바둑의 저변 확대를 통한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MZ세대 바둑팬들에게 경기를 보는 즐거움과 함께 나눔의 기쁨을 선사하기 위해 매 경기 선수들의 최종 착수(바둑판에 돌을 놓는 행위)에 1만원을 곱한 금액을 기부금으로 조성했다. 적립된 기부금은 우리 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날 최종 대국에서는 세계랭킹 1위 신진서 9단이 2위 박정환 9단에게 185수 만에 흑 불계승을 거두며, Z세대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해 친환경 원목으로 만든 우승 상패와 함께 상금 7000만원을 획득했다.

Z세대팀 우승을 이끈 신진서 9단은 “제가 두는 바둑을 통해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뜻깊은 대회에 참가하게 돼 보람되고 뿌듯하다”며, “특별한 대회를 만들어주신 하나은행과 한국기원에 감사드린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이날 시상식에 참여해 “이번 '22-23 하나은행 MZ 바둑 슈퍼매치'를 통해 바둑팬들에게 하나은행이 추구하는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의 의미가 전해졌기를 바란다”며, “전 세계 77개국 약 1억명의 인구가 즐기고 있는 바둑 문화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