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알뜰폰 요금제 출시···통신과 금융 결합 할인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3-09 09:52:40
  • -
  • +
  • 인쇄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상생, 판매채널 확대 제공 및 협업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하나은행도 알뜰폰 요금제를 선보인다. MZ세대의 똑소리 나는 소비성향을 반영해 통신과 금융을 결합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알뜰폰 요금제 비교 플랫폼인 ‘(주)고고팩토리’와 디지털 기반의 금융.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한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디지털 기반의 금융.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한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했다. [이미지=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주)고고팩토리’와의 제휴를 통해 중소 알뜰폰 사업자는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하나은행을 거래하는 손님에게는 합리적인 알뜰폰 요금제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특정 통신사가 아닌 요금제 비교 플랫폼과 제휴함으로써 개인별 스마트폰 이용패턴에 따른 맞춤형 요금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판매채널이 부족한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여 상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출시하는 알뜰폰 요금제는 ▲통신사 할인과 더불어, ▲휴대폰요금 자동납부 할인(휴대폰요금 자동납부 실적이 있는 경우 월 2000원 할인)과 ▲하나카드 결제출금 할인(하나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결제대금 인출실적이 있는 경우 월 1000원 할인)▲하나은행 첫 거래 추가 할인(월 2000원 할인) 등 첫 개통일로부터 12개월 동안 매월 최대 5000원의 통신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알뜰폰 요금제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해당 요금제를 가입한 손님에게는 추첨을 통해 사은품 증정 및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할 예정이다. 추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원큐’ 앱과 ‘고고비’ 앱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갓생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하나은행을 거래하는 손님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PC그룹, 충북 음성에 “안전 최우선” 스마트 공장 건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은 3000억 원을 투자해 충청북도 음성군에 ‘안전 스마트 신공장’을 건립한다고 11일 밝혔다. SPC그룹은 11일 충청북도청에서 충청북도 및 음성군과 ‘안전 스마트 공장 조성을 위한 투자 MOU’를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조병옥 음성군수, 임호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충북 증평·진천&midd

2

에어프레미아, 취항 후 첫 연간 탑승객수 100만명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프레미아가 취항 이후 처음으로 연간 여객 100만 명을 넘어섰다. 에어프레미아는 올해 1월부터 12월10일까지 총 3808편을 운항해 누적 탑승객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취항 첫해인 2021년에는 국내선과 무착륙 관광비행을 중심으로 8만1457명을 수송했다. 이후 국제선 정기편 취항을 기점으로 성장세가 본격화돼

3

모두투어, "전 세계 온천 명소로 떠나보세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다가오는 연말과 겨울 방학, 겨울 성수기 시즌에 맞춰 전 세계 대표 온천 여행지를 모은 ‘세.계.곳.곳 온천 특공대’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일본·중국·대만·스위스·튀르키예 등 세계 각국의 대표 온천 명소 8곳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이번 라인업은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출발하는 일정으로 구성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