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외식업자 기업대출 잔액 1% 캐시백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3-07 13:47:46
  • -
  • +
  • 인쇄
'사장님 희망드림 프로그램' 일환, 업종별 핀셋지원
'햇살론15'이자 캐시백 희망 프로그램 이은 사회적 책임 이행
▲ 하나은행 사옥 전경 [사진=하나은행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하나은행이 고금리와 코로나19로 직격탄을 입은 외식업자의 금융비용 감축을 위해 대출 잔액 1%를 캐시백 해준다. 자영업자를 위한 '사장님 희망드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동반성장을 위한 업종별 핀셋지원책이다.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전국의 외식업자의 고통을 분담하고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위해 '외식업자 이자 캐시백(CASH BACK) 프로그램'을 1년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3고(高) 현상으로 인한 서민경제의 어려움을 분담하고 은행의 수익 환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소상공인을 비롯한 자영업자들을 폭 넓게 지원하고 이들과 동반성장하기 위한 마중물이 되고자 마련됐다.

특히, 장기간 코로나19로 인해 큰 피해를 입었던 외식업종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이 최근 식자재 원가의 지속적인 상승 및 금리인상 등으로 폐업률이 증가하고 있어 해당 업종을 가장 먼저 지원키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하나은행은 시행일 기준 외식업을 영위중인 개인사업자가 보유중인 기업대출(최대 1억원) 잔액의 1%에 해당되는 금액(최대 100만원)을 캐시백하기로 했다. 매월 대출이자를 정상 납부중인 NICE CB 신용평점 779점 이하인 외식업 자영업자는 대출 잔액의 1%에 상당하는 금액을 1년 동안 매월 나누어 하나머니로 캐시백 받게 된다.

이번 '외식업자 이자 캐시백 프로그램'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도 하나은행에 기업대출을 보유중인 전국의 외식업 자영업자 모두에게 일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전산테스트를 거쳐 오는 4월 중 전면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외식업을 영위중인 자영업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금융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외식업을 영위하는 사장님들이 힘을 얻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희망의 작은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기대 한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어려운 시기에 고통을 분담하고 이익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금융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달 대표적 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15 상품에 대해 '이자 캐시백 희망 프로그램'을 실시한데 이어, 새희망홀씨대출의 금리를 최대 1%p(포인트) 인하한 바 있다. 또한, 총 300억원의 노사공동기금을 조성해 총 15만 명에게 에너지 생활비를 지급하는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지속해 오고 있다.

하나은행은 업종별 자영업자를 위한 맞춤형 금융지원 프로그램인 '사장님 희망드림 프로그램'을 도입해 이번 외식업종 지원을 시작으로 업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감으로써 사각지대 없는 핀셋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한장학재단, ‘2025 국민교육 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장학재단은 사회적 배려 계층을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장학사업의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국민교육 발전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신한장학재단은 ‘금융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지난 20여 년간 동등한 교육 기회 제공과 미래 인재 양성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2

신한투자증권, 조직개편…발행어음 전담조직 신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증권은 내부통제 체계 강화, 신한 프리미어 중심 자산관리 사업 추진, 미래시장 주도권 확보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신한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 영역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소비자지원부를 신설한다. 운영리스크관리팀을 부서로 승격, 내부통제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 또 무결점시스템 전면 재구축을 위해

3

코스노리, 큐텐재팬 메가 뷰티 어워즈 2025 수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그레이스클럽이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코스노리(COSNORI)는 자사 대표 제품 ‘코스노리 롱 액티브 아이래쉬 세럼(Long Active Eyelash Serum)’이 큐텐재팬(Qoo10 Japan)이 주최한 ‘메가 뷰티 어워즈(MEGA BEAUTY AWARDS 2025)’에서 베이스 메이크업·포인트 메이크업 카테고리 ‘속눈썹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