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경복궁 일대서 건전 관광 캠페인 전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6-30 09:55:13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이하 ‘협회’)는 지난 27일 경복궁과 국립민속박물관 일대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건전 관광질서 확립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협회 소속 회원 7명이 참여해 관광객들에게 주요 관광지 이용 시 유익한 정보와 함께 불편 사항, 쇼핑 강요, 바가지 상행위, 무자격 가이드 고용 등 불법 행위에 대한 신고 방법을 안내하며 건전한 관광문화의 필요성을 홍보했다.

협회 관계자는 “깨끗하고 투명한 관광 환경 조성을 위해 관광통역안내사는 물론 관광객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도 활동과 캠페인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협회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국내 대표 관광지 중심의 홍보 활동을 확대하고, 외국인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KOTGA)는 문화체육관광부 인가 비영리법인으로, 국내 관광통역안내사를 대표하고 지원하는 중심 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생활건강, LG트윈스 한국시리즈 V4 우승 기념 특별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이 LG트윈스의 한국시리즈 4번째 통합 우승(V4)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오는 16일(일)까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중심으로 할인 혜택과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직영몰에서는 브랜드별 대표 제품 위주로 최대 50% 할인 또는 1+1 행사를 진행한다. 뷰티

2

오뚜기 라이트앤조이, 고객신뢰도 1위 브랜드 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의 라이트푸드 통합 브랜드 ‘라이트앤조이(LIGHT&JOY)’가 포브스코리아와 중앙일보가 주최·주관하고 JTBC가 후원하는 ‘2025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시상식’에서 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오뚜기의 라이트앤조이는 ‘즐기세요, 더 가볍게!’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당·지방·열량·나트륨을 줄

3

이랜드 뉴발란스, 플라잉77구스다운 ‘WAY TO PEAK’ 팝업스토어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서울 성수 플래그십스토어에서 ‘플라잉 다운(FLYING DOWN)’을 주제로 한 ‘WAY TO PEAK’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1월 1일 진행된 사전 오프닝 행사에는 뉴발란스 앰버서더 김연아, 에스파 윈터, 메이저리거 김하성, 프로야구 선수 원태인, 모델 안현민이 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