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심장마비로 별세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09:48:01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이 25일 별세했다. 향년 63세.

 

▲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삼성전자]

 

25일 재계에 따르면 한 부회장은 휴식 중 갑작스러운 심정지로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1962년생인 한 부회장은 TV 개발 전문가로서 삼성전자 TV 사업의 19년 연속 세계 1위 기록을 이끈 주역이다. 

 

한 부회장은 천안고와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후, 1988년 삼성전자 영상사업부 개발팀에 입사했다.

 

그는 LCD TV 랩장, 개발그룹장, 상품개발팀장 등을 거쳐 2017년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에 올랐다. 이후 2021년 말 인사에서 부회장으로 승진해 삼성전자의 세트 사업을 총괄하는 디바이스경험(DX) 부문장을 맡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고인은 TV사업 글로벌 1등을 이끌었으며,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세트부문장 및 DA사업부장으로서 최선을 다해왔다”고 애도를 표했다.

- 빈소: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17호실
- 발인: 3월 27일(목)
- 장지: 시안가족추모공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