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심장마비로 별세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09:48:01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이 25일 별세했다. 향년 63세.

 

▲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삼성전자]

 

25일 재계에 따르면 한 부회장은 휴식 중 갑작스러운 심정지로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1962년생인 한 부회장은 TV 개발 전문가로서 삼성전자 TV 사업의 19년 연속 세계 1위 기록을 이끈 주역이다. 

 

한 부회장은 천안고와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후, 1988년 삼성전자 영상사업부 개발팀에 입사했다.

 

그는 LCD TV 랩장, 개발그룹장, 상품개발팀장 등을 거쳐 2017년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에 올랐다. 이후 2021년 말 인사에서 부회장으로 승진해 삼성전자의 세트 사업을 총괄하는 디바이스경험(DX) 부문장을 맡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고인은 TV사업 글로벌 1등을 이끌었으며,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세트부문장 및 DA사업부장으로서 최선을 다해왔다”고 애도를 표했다.

- 빈소: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17호실
- 발인: 3월 27일(목)
- 장지: 시안가족추모공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작품세계 알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예술의전당과 지난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예술의전당 음악당 심포니홀에서 제야음악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전시‘우리시각–우리 마음에 색을 칠하면’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시각’은 재단의 발달장애 미술가 육성사업으로, 이번 특별전에는 사업에 참여한 작가 10인(강원진, 김동호, 김선태, 김승현, 민소윤, 박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3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