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가족의 마음을 잇다…한국인성교육협회, ‘가족사랑캠프 군가락’ 성료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7 10:11:37
  • -
  • +
  • 인쇄
춘천시가족센터 위탁으로 제2군단 군 간부 가족 대상 운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인성교육협회는 춘천시가족센터의 위탁으로 육군 제2군단 군 간부 가족을 대상으로 한 ‘가족사랑캠프 군가락(軍家樂)’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군 가족의 정서적 안정과 관계 회복을 지원하고, 가족 간 소통을 촉진하기 위한 맞춤형 인성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10월 21일부터 31일까지 제2군단 소속 간부 가족을 대상으로 총 6회에 걸쳐 운영되었으며, 영유아 및 초등 자녀를 둔 군 간부 부부와 가족이 함께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부부교육 ▲부모교육 ▲가족참여형 캠프 등 세 과정으로 구성되어, 가족이 함께 배우고 공감하며 유대감을 쌓는 체험 중심의 활동으로 진행됐다.

부부교육에서는 서로의 성향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나 전달법’ 실습과 스트레스 해소 활동이, 부모교육에서는 군 특수 근무환경 속에서도 자녀와의 애착을 유지하는 방법이 다뤄졌다.


가족참여형 캠프에서는 신문지 협동게임, 가족 가훈 만들기, 레고 체험 등 세대가 함께 웃고 협력하는 프로그램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아이와의 대화 방식을 다시 생각하게 됐다”, “평소 표현이 서툴렀던 남편이 아이와 함께 웃는 모습을 보니 뭉클했다”, “군 생활 속에서도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고마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짧은 시간이었지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관계를 회복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다.

한국인성교육연구소 관계자는 “군 가족은 특수한 근무 환경 속에서도 서로의 신뢰와 공감이 가장 큰 힘이 된다”며 “이번 교육은 가족이 함께 웃고 대화하며 관계를 회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춘천시가족센터는 군 가족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육군 제2군단과 함께 ‘군 가족 행복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수행한 한국인성교육협회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군 가족의 특성과 가족 구성 형태에 맞춘 세분화된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군 인성교육 전문기관으로서 가족·조직·공동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군 특화 가족인성교육 모델을 지속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철도공단 충청본부, 오송차량기지서 ‘철도 재난대응훈련’ 실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충청본부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과 복구 역량 강화를 위해 청주시청·소방서·경찰서·육군 등 관계기관과 함께 ‘지진 대응 철도재난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공단 오송차량기지에서 약 2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진으로 인한 열차 탈선 및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시민 안전 확보

2

진에어, 단독 노선 ‘이시가키지마·미야코지마’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단독으로 운항하고 있는 이시가키지마와 미야코지마(시모지시마) 노선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11월 19일부터 내년 3월 28일 사이에 운항하는 항공편을 예약한 고객에게 운임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예약 단계에서 프로모션 코드

3

웅진씽크빅,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헬로키티 에디션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와 손잡고 심리 에세이 베스트셀러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의 헬로키티 에디션을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2020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헬로키티의 따뜻한 존재감을 입혀 재탄생한 특별판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