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홈페이지 통합 개설…‘사회책임 메시지’ 강조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4 09:58:06
  • -
  • +
  • 인쇄
HMG저널, HMG TV, 뉴스 등 PR 콘텐츠 통합

현대자동차그룹이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합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고객과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펼치고 있는 다양한 활동을 디지털 채널을 통해 사용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 통합 개편한 현대차그룹 홈페이지 실행 모습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이를 위해 ▲새로운 디자인 적용 ▲기존 HMG저널, HMG TV, 뉴스 등 PR 콘텐츠 통합 ▲종합 ESG성과‧방향성 담은 ‘그룹 사회책임 메시지’ 등이 큰 특징이다.

홈페이지 사용자 환경(UI)은 전형적인 형태의 기업 웹사이트 디자인에서 벗어나 직관적인 스타일로 구성됐다. 고객 관심도가 높은 키워드 기반으로 그룹의 주요 활동에 대한 콘텐츠 탐색이 가능한 환경이 구현됐다.

또한 그룹의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신기술 공개에 대한 동영상 생중계,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된 숏폼 영상 등 고객 선호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기존의 HMG저널과 HMG TV, 뉴스 등 PR 콘텐츠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통합했다.

콘텐츠는 전동화 등 모빌리티 영역에 있어 그룹의 기술 선도 리더십을 보여줄 수 있는 내용과 함께 인공지능‧자율주행‧로보틱스‧UAM(도심 항공 모빌리티) 등 스마트 솔루션 사업에 대해 다룬다.

특히 현대차그룹의 계열사 중 47개 대표 직무에 대해 임직원 인터뷰를 영상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ESG 경영의 의지를 담은 메시지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올바른 움직임' 이라는 의미의 ‘The Right Move for the Right Future'을 처음 공개했다.

이와 함께 ▲우리 지구를 위한 올바른 움직임 ▲우리의 성장을 위한 올바른 방향 ▲우리 사회를 위한 올바른 변화의 3대 중장기 방향성을 제시하고 하위 15개 중점 관리 분야를 선정했다.
 

▲ 통합 개편한 현대차그룹 홈페이지 화면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개편된 홈페이지는 그룹 사회책임 방향성을 바탕으로 각 그룹사의 분야별 성과와 계획에 대해 이해관계자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또한 그룹 ESG 정책과 계열사의 ESG 성과를 알기 쉽도록 'ESG 폴리시 앤 리포트'를 별도 메뉴로 구성해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홈페이지는 “모든 활동이 인류의 삶과 안전, 행복에 기여하고 그것이 다시 그룹의 성장과 발전의 원동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야 한다”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경영철학과 활동을 소개한 콘텐츠를 담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그룹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현대차그룹이 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과 혁신적인 성과를 고객이 디지털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