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홈페이지 통합 개설…‘사회책임 메시지’ 강조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4 09:58:06
  • -
  • +
  • 인쇄
HMG저널, HMG TV, 뉴스 등 PR 콘텐츠 통합

현대자동차그룹이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합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고객과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펼치고 있는 다양한 활동을 디지털 채널을 통해 사용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 통합 개편한 현대차그룹 홈페이지 실행 모습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이를 위해 ▲새로운 디자인 적용 ▲기존 HMG저널, HMG TV, 뉴스 등 PR 콘텐츠 통합 ▲종합 ESG성과‧방향성 담은 ‘그룹 사회책임 메시지’ 등이 큰 특징이다.

홈페이지 사용자 환경(UI)은 전형적인 형태의 기업 웹사이트 디자인에서 벗어나 직관적인 스타일로 구성됐다. 고객 관심도가 높은 키워드 기반으로 그룹의 주요 활동에 대한 콘텐츠 탐색이 가능한 환경이 구현됐다.

또한 그룹의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신기술 공개에 대한 동영상 생중계,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된 숏폼 영상 등 고객 선호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기존의 HMG저널과 HMG TV, 뉴스 등 PR 콘텐츠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통합했다.

콘텐츠는 전동화 등 모빌리티 영역에 있어 그룹의 기술 선도 리더십을 보여줄 수 있는 내용과 함께 인공지능‧자율주행‧로보틱스‧UAM(도심 항공 모빌리티) 등 스마트 솔루션 사업에 대해 다룬다.

특히 현대차그룹의 계열사 중 47개 대표 직무에 대해 임직원 인터뷰를 영상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ESG 경영의 의지를 담은 메시지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올바른 움직임' 이라는 의미의 ‘The Right Move for the Right Future'을 처음 공개했다.

이와 함께 ▲우리 지구를 위한 올바른 움직임 ▲우리의 성장을 위한 올바른 방향 ▲우리 사회를 위한 올바른 변화의 3대 중장기 방향성을 제시하고 하위 15개 중점 관리 분야를 선정했다.
 

▲ 통합 개편한 현대차그룹 홈페이지 화면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개편된 홈페이지는 그룹 사회책임 방향성을 바탕으로 각 그룹사의 분야별 성과와 계획에 대해 이해관계자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또한 그룹 ESG 정책과 계열사의 ESG 성과를 알기 쉽도록 'ESG 폴리시 앤 리포트'를 별도 메뉴로 구성해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홈페이지는 “모든 활동이 인류의 삶과 안전, 행복에 기여하고 그것이 다시 그룹의 성장과 발전의 원동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야 한다”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경영철학과 활동을 소개한 콘텐츠를 담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그룹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현대차그룹이 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과 혁신적인 성과를 고객이 디지털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창업허브 공덕X스케일업센터, 투자 유치 지원 사업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창업허브 공덕과 스케일업센터’(이하 서울창업허브)는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제3회 스케일업위크’를 11개 참여기업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20일 ~ 22일 3일 간 열린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위크’는 보육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 멤버십(VC, AC, 투자 유관기관

2

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관광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위챗페이(WechatPay), 알리페이플러스(Alipay+), 유니온페이(UnionPay), 라인페이(Line Pay) 4종의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전국 가맹점에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는 이날 순차 적용되며, 외국인 관광객들은 본인 국가에서 사

3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 서진학교 나눔마켓 수익금 전액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중앙연구소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특수학교인 서울서진학교에 주니어보드가 자발적으로 기획한 나눔마켓의 수익금 전액을 전달하고, 서진학교 재학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냠냠연구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는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됐으며 사내 기업문화 혁신과제 도출 및 실행과 경영진과 직원 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