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중심 ‘디지털자산관리센터’ 오픈···"전문가 심화상담"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4-06 10:07:44
  • -
  • +
  • 인쇄
자산관리 전문가 비대면 심화상담..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서비스

국내 변액보험 시장의 리딩컴퍼니 미래에셋생명이 자산관리 전문 상담원이 변액보험 중심의 심화상담을 진행하는 디지털자산관리센터를 오픈했다. 10년 이상 자산관리 경력을 갖춘 엄선된 20여 명의 임직원 전문가 집단이 장기적 안목에서 전문성 있는 상담을 제공한다. 

미래에셋생명은 4월부터 변액보험 중심의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자산관리센터를 오픈해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 미래에셋생명은 4월부터 변액보험 중심의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자산관리센터를 오픈한다.[이미지=미래에셋생명 제공]

미래에셋생명은 23개 생보사 전체 변액보험 신계약의 60%를 독식하는 리딩컴퍼니로 이번 디지털자산관리센터 오픈은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에 빅데이터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또 하나의 업계 변액보험 혁신 사례가 될 전망이다.

디지털자산관리센터는 변액보험을 중심으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심화상담 창구다. 

 

이제껏 FC(설계사)를 통한 대면 방식의 정형화된 자산관리 상담에서 진일보해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비대면 맞춤형 자산관리를 진행한다. 유선상담은 물론 카카오톡 및 자사 사이버창구의 모바일 채팅 상담을 통해 한층 신속하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데이터 공유를 지원한다.

앞으로 미래에셋생명의 고객은 디지털자산관리센터에서 변액보험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개인 상황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변액보험 펀드 현황 및 시장 상황을 반영한 펀드 변경 안내는 물론, 수익률 알림서비스, 변액보험 원-페이지 리포트 등 기존 서비스도 통합해 제공한다. 또한, 만기가 긴 보험상품 특성에 맞춰 연금 지급이 개시된 고객에게는 제때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미리 안내하는 등 고객과 밀접하게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디지털자산관리센터 오픈은 미래에셋생명이 꾸준히 추구해온 디지털 전환(DX)의 일환이다. 미래에셋생명은 지난해 3월 업계 최초의 제판(제조·판매)분리로 전속판매조직을 분리한 이후, 상품 및 서비스 중심의 미래형 보험사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보험사 최초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 모바일 앱 기반의 실손보험 빠른 청구 서비스 도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기반의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미래에셋증권 출신으로 업계 최고의 디지털 혁신 전문가로 꼽히는 김남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부문대표가 디지털자산관리센터 구성을 총괄하면서 서비스 안착에 탄력이 붙는 것은 물론, 미래에셋생명의 디지털 전환도 가속화되고 있다. 지난해 11월 미래에셋생명에 합류한 김 대표는 미래에셋증권에서 비대면 자산관리 조직을 성공적으로 도입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디지털자산관리센터 오픈을 진두지휘했다.

김남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부문대표는 “디지털자산관리센터 오픈으로 앞으로 미래에셋생명 고객은 누구나 손쉽게 데이터에 근거한 개인별 맞춤형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받게 되었다”며 “미래에셋생명은 ‘경쟁력 있는 상품과 서비스 제공이 금융업의 혁신’이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데이터 분석을 통한 자산관리 모형을 도입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디지털자산관리센터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은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에서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은행, 'Future Finance A.I. Challenge'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1일 제7회 ‘Future Finance A.I. Challenge’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Future Finance A.I. Challenge’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미래 금융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수 인재들의 금융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이번

2

한국타이어, 디지털 아티스트 카제박과 협업 콘텐츠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디지털 아티스트 카제박(KAZE PARK, 박승우)과 협업한 디지털 콘텐츠를 12일부터 순차 공개한다.이번 협업은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브랜드 ‘라우펜(Laufenn)’을 소재로 제작됐다. 첫 번째 작품은 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에스 핏 EQ+(S FIT EQ+)’의

3

유한재단, 북한 출생 대학생 100명에 5억원 장학금 전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재단(이사장 원희목)이 북한 출생 대학생 100명에게 총 5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재단은 12일 서울 대방동 유한양행 대강당에서 ‘2025년도 북한 출생 대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추천 선발된 학생들에게 1인당 500만원씩 1년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번 장학 대상자는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의 추천을 통해 선발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