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업계 최초 전 상품 AI 모니터링···"고객 편의 극대화"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3-03 09:17:40
  • -
  • +
  • 인쇄
네이버클라우드 제휴 인공지능 완전판매 모니터링
음성인식 및 자연어 처리, 대화모델, 챗봇 등 최신 기술 접목

미래에셋생명이 네이버클라우드와 손잡고 모든 상품의 AI(인공지능) 완전판매 모니터링를 실시한다. 종신보험이나 암보험 같은 일반 상품은 물론 투자성 변액보험까지 AI 완전판매 모니터링을 도입한 것은 미래에셋생명이 업계 최초다.
 
미래에셋생명은 보험사 최초로 모든 보험 상품에 대해 AI(인공지능) ‘완전판매 모니터링’(해피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 미래에셋생명은 보험사 최초로 모든 보험 상품에 대해 AI(인공지능) ‘완전판매 모니터링’(해피콜)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미지=미래에셋생명 제공]

 

완전판매 모니터링은 고객이 보험에 가입할 때 충분한 설명을 듣고 약관, 청약서 등 주요 서류를 받았는지 확인하는 절차다. 지난해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비대면·디지털 모집 규제개선’에 따라 이 과정에서 전자적 상품설명장치(AI 음성봇)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미래에셋생명은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라우드 기반 AI 컨택센터 솔루션 ‘CLOVA AiCall’을 활용해 완전판매 모니터링을 시행한다.

완전판매 모니터링을 상담사의 감정노동 없이 AI가 최상의 컨디션으로 진행하면서 불완전판매를 줄이고, 고객의 알 권리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게다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야간에도 상담할 수 있어 낮에 통화가 어려운 고객도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속도 및 음량 조절도 가능하고, 희망할 경우 고객센터 직원과 연결해 대화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2020년 11월 네이버클라우드와 MOU를 체결하고, AI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모델 및 서비스의 공동 연구와 개발을 약속했다. 이번에 도입된 ‘CLOVA AiCall’은 음성인식 및 자연어 처리, 대화모델, 챗봇, 텍스트 분석 등 최신 기술이 접목된 ‘AI 컨택센터’ 서비스로, 고객의 의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지속적 학습을 통해 완성도 높은 시스템을 지원한다.

정의선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부문대표는 “미래에셋생명은 업계 최초로 변액보험을 포함한 모든 상품에 AI 완전판매 모니터링을 도입하며 단순 반복적 업무는 자동화하고, 실제 상담사들은 보다 복잡하고 세심한 응대가 필요한 건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미래에셋생명은 고객서비스 전반에 모바일 기반의 인슈어테크를 도입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보험사로 도약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샤오미코리아, '연말 프로모션' 시작…"고객 경험 확대"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내년 1월 1일까지, 한 해 동안 한국 소비자가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고자 풍성한 연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7일 샤오미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샤오미가 구현한 “Human × Car × Home” 생태계에 연결된 모바일 기기부터, 가전 및 로봇청소기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합

2

하이트진로, 서울시 쪽방촌 온기창고 후원 연중 지속 실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서울시 5대 쪽방촌 거주민을 대상으로 한 2025년 후원 활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하이트진로는 창신동 쪽방촌 온기창고 개소식에 맞춰 딸기, 잡곡 등 겨울철 제철 식품을 전달하며 12월 정기 후원을 진행했다. 지난 3월 서울역 쪽방촌 대상 시범 후원을 시작으로, 6월 영등포 쪽방촌 온기창고 개소식

3

"C-커머스 이용 안해도 되겠네" 이마트, 직수입 편집존 '와우샵' 론칭
[메가경제=정호 기자]신선·그로서리 상품 중심으로 본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해온 이마트가, 생활용품 카테고리‘초저가 전략’을 전면에 내세워 시장 리더십 확대에 나선다. 이마트는 초저가 생활용품 1340여개를 출시하고, 이마트 매장 내 편집존 (in-shop) ‘와우샵(WOW SHOP)’을 시범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와우샵’은 ‘와우(WOW)’하고 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