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모든 보험업무 화상상담 시스템 구축···"원스톱 서비스 제공"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1-14 09:25:04
  • -
  • +
  • 인쇄
화상 창구에서 계약 관리, 보험금 지급, 전자서명 등 모든 업무 원스톱 처리

“화상으로 상담하면서 전자서명으로 마무리”

 

미래에셋생명이 업계 최초로 고객프라자 화상부스 및 모바일 화상창구 등을 활용해 100여 종이 넘는 모든 보험고객업무를 대상으로 화상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고객은 누구나 화상 창구에서 계약 관리와 보험금 지급, 전자서명 등 모든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보험사 최초로 고객이 화상으로 모든 보험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자사 강남과 대전 고객프라자에 화상 부스를 설치한 것에 이어 1월 ‘모바일 화상창구’도 연이어 오픈한다.

▲ 미래에셋생명은 보험사 최초로 고객이 화상으로 모든 보험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화상 상담부스(사진)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자사 강남과 대전 고객프라자에 화상 부스를 설치한 것에 이어 1월 ‘모바일 화상창구’도 연이어 오픈한다. 미래에셋생명 고객은 누구나 화상 창구에서 계약 관리와 보험금 지급, 전자서명 등 모든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

고객은 ATM이나 키오스크 같은 복잡한 기기를 조작하지 않고, 화면의 상담연결 버튼만 누르면 직원과 연결된다. 고령자나 휴대폰 인증이 불편한 해외 거주자도 고객프라자에 내방한 것과 동일하게 업무를 볼 수 있다.

또, 휴대전화를 통해 모바일 화상 창구에 접속하면 원하는 장소에서 편하게 직원과 직접 마주앉은 것처럼 상담할 수 있다. 확인서나 증명서 등 필수 서류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고받는다. 이러한 디지털 상담이 활성화되면 고객이 직접 방문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보이스피싱 방지 등 금융거래의 안정성을 대폭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에셋생명의 화상 상담은 보험사 최초로 모든 업무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부 단순확인 업무에 국한된 1세대 화상 상담과 달리 미래에셋생명은 페이퍼리스(Paperless, 전자서식) 시스템을 접목하여 창구에 내방한 것과 똑같은 수준으로 업무 영역을 확대했다. 화상 상담을 통해 계약자 변경처럼 서명이 꼭 필요한 업무까지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정의선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부문대표는 “급변하는 언택트 환경에서 고객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신속하고 간편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화상상담 시스템을 오픈한다”라며 “미래에셋생명은 꾸준한 디지털화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발굴하고, 모바일 중심의 비대면 서비스를 활성화해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지난해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접목하며 모든 서식을 전자화했다. 이에 따라 문서 관리에 소요되는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ESG를 실천하는 한편, 서류 유실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개인정보보호에도 탁월한 성과를 보였다. 현재 미래에셋생명 고객프라자의 전자문서 작성률은 98%에 달하는 등, 미래에셋생명은 뉴노멀 흐름에 맞춰 빠르게 ‘종이 없는 보험사’로 탈바꿈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퓨어 정충묵 대표, 제62회 무역의 날 무역 진흥 유공자로 대통령표창…”한의약 산업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녹용 및 한약재 전문기업 한퓨어의 정충묵 대표가 제62회 무역의 날 무역 진흥 유공자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9일 개최된 제16회 수입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포상을 통해 한의약 산업의 품질 경쟁력 강화 및 안정적인 공급망 확립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정부는 이를 통해 국가 경제 기반

2

'박장대소' 박준형 "직진도 못하면 죽어야지"→허영지 "사이드미러 날려 먹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 그리고 게스트 허영지가 각종 ‘콜’을 해결하며 절친 케미를 내뿜었다. 10일(수) 방송된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7회에서는 ‘30년 찐친’ 박준형-장혁이 카라 허영지와 뭉쳐 다양한 ‘콜’(요청)을 수행하는 현장이 담겨 유쾌한 웃음과 재미를 안겼다. 이날 ‘박장 브로’는 “쭈니 오

3

'독사과2' 전현무, MC들 축하세례에 "또 열애설? 나도 이제 지겹다" 너스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사과2’ MC 전현무가 “열애설이 지겹다”는 폭탄 발언으로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는다. 13일(토) 밤 9시 방송되는 SBS Plus, Kstar 공동 제작 예능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 시즌2’(이하 ‘독사과2’) 6회에서는 “모든 여자에게 친절한 남자친구의 행동이 친절인지 플러팅인지 알고 싶다”는 의뢰인의 사연이 공개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