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계열사간 직원 파견제 운영…“고용 안정성 유지”

최낙형 / 기사승인 : 2021-01-21 10:12:24
  • -
  • +
  • 인쇄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롯데그룹이 계열사 간 단기파견제 운영을 통해 고용 안정성 유지에 나선다.

롯데그룹은 21일 계열사들의 인력 수급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고용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계열사 간 직원 ‘단기 사외 파견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롯데그룹은 첫 사례로 이달 초 롯데렌탈과 롯데정밀화학에서 단기로 일할 직원들을 모집했고 신청한 직원 일부가 파견 근무를 시작했다.

이와 함께 롯데는 최근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롯데시네마 운영사인 롯데컬처웍스, 롯데월드 직원들을 대상으로 물류 계열사인 롯데글로벌로지스에서 1∼4개월 일할 사람을 모집하고 있다.

롯데마트 등은 모두 코로나19 사태로 유·무급 휴직을 실시하고 있는 회사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파견되는 직원들에게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고용 안정성을 유지하고 택배 물량 급증으로 일이 많아진 롯데글로벌로지스도 지원하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파견 직원들은 롯데글로벌로지스에서 정직원 보조 업무를 하면서 급여를 받게 된다. 해당 직원의 급여는 롯데글로벌로지스에서 원래 소속사에 지원하는 방식이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사의 직원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파견은 전적으로 직원들의 자발적인 신청에 따라 진행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플레이브’ 컬래버 후속 상품 3종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GS25는 오는 29일 버추얼 아이돌 ‘PLAVE(플레이브)’ 협업 상품의 후속 상품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플레이브’는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GS25와 IP 제휴를 맺고 이달 15일부터 컬래버 빵을 시작으로 스낵, 교통카드, 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플

2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3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