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 지속가능경영부 신설 등 조직개편·인사 단행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2-25 10:39:29
  • -
  • +
  • 인쇄
법무지원부,대출모집관리실 신설
애자일(agile) 조직 도입 등 조직 유연성 높여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은행연합회가 지속가능경영부를 신설하고 유연성을 높이는 등의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은행연합회(회장 김광수)는 ESG 경영 확산, 디지털 전환 등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대응하고, 사원은행 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현 8부 2실 체제를 9부 3실 체제로 전환하는 인사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시행일은 3월 1일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지속가능경영부, 법무지원부를 신설하고, 은행경영지원부를 폐지(타 부서로 업무 이관)할 예정이다.

“지속가능지원부” 및 “법무지원부” 신설 이외에도 소비자보호법시행령(제44조, 제45조)에 의거 은행 대출모집인 등록·검사 업무를 담당하는 “대출모집관리실”도 신설된다.

지속가능경영부는 ESG·사회공헌·금융교육 등을 담당해 체계적인 ESG 대응 및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법무지원부는 법률 대응, 준법 지원, 회계·세무 업무 등을 담당해 법률· 세무 현안 대응 역량을 강화한다.

이외에도 애자일(agile) 조직을 도입하는 등 조직 유연성을 높임으로써 은행산업 현안에 기민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은행연합회 김광수 회장은 “금번 조직개편 및 인사를 통해 금융환경 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고, 법령대응 강화 및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 수행 등을 통해 은행산업 발전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성다이소, 연말연시 맞아 구세군에 '행복박스'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연말연시를 맞아 구세군에 ‘행복박스’를 전달하고 자선냄비 모금 활동에 참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연말연시를 앞두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성다이소는 이를 위해 구세군에 행복박스 400박스를 전달했다. 행복박스는 사회취약계층과 보훈 가

2

이디야커피, 연말 맞아 '사내 플리마켓'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는 연말을 맞아 사내 플리마켓을 진행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과 잔여 기부 물품을 사회복지법인에 전달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플리마켓은 임직원 간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의류, 장난감, 액세서리 등 총 700여 점의 물품이 모였으며,

3

소진공, '소상공인 정책 글로벌 동향 분석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한국행정학회와 공동으로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소상공인 정책 글로벌 동향 분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세미나는 글로벌 정치·경제 환경 변화와 AI 기반 산업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지속가능한 소상공인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 방향과 추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