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송도 신사옥 시대 개막

임준혁 / 기사승인 : 2020-11-03 11:09:35
  • -
  • +
  • 인쇄
송도 IBS타워서 2일부터 업무 시작
비전 2030 실현을 위해 제2의 도약

[메가경제= 임준혁 기자] 인천항만공사가 물류환경 변화에 발맞춰 송도 사옥 시대를 열며 제2의 도약을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인천항만공사(IPA)는 2일 신사옥인 송도 IBS타워(연수구 송도동 29-13)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IPA는 지난 4월 변화하는 인천항 물류환경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사무실 임대비용 절감과 사무공간 효율화를 위해 사옥 이전을 결정한 바 있다.

 

▲ 인천항만공사 신사옥 IBS타워 [사진= 인천항만공사]


그동안 IPA는 2005년 7월 창립 이래 중구 신흥동에 소재한 정석빌딩을 사용해 왔으나 조직 및 인력이 확대됨에 따라 포화상태인 사무공간의 추가 확보와 함께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사무공간 임대료 부담을 완화하고, 특히 인천항 물류 환경의 변화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사옥이전을 추진해 왔다.

인천신항과 신국제여객터미널, 크루즈터미널, 아암물류2단지 및 인천신항 항만배후단지 조성 등 인천항의 핵심 개발·운영사업들이 기존 내항·남항·북항(중구·서구) 중심에서 인천신항(연수구)으로 이전되고 있고, 컨테이너 물동량, 국제여객, 배후단지 조성 등 인천항 핵심기능도 송도국제도시를 중심으로 이전하고 있다는 것이 항만물류업계를 비롯한 인천항 안팎의 분석이다.

실제 지난해 기준 인천항 전체 컨테이너 물동량의 58.8%인 169만5천TEU(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개)를 인천신항에서 처리했으며, 그 비중은 계속 증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여기에 2030년까지 공급할 신규 항만배후단지 또한 인천신항과 아암물류2단지(송도9공구)에 집중돼 있다는 것이 IPA의 설명이다.

또한, IPA는 올해 수립한 비전 2030 중장기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경영전략과 조직을 재정비했는데, 이번 신사옥 이전을 통한 경영효율화로 목표 달성을 위한 대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IPA에 따르면, 새롭게 입주하는 IBS 타워는 31~35층을 사용할 예정이며, 1층에 고객지원센터, 민원인 접견실 등을 갖춰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불편이 없도록 응대한다.

 

▲ 인천항만공사 신사옥 IBS타워 야경 [사진= 인천항만공사]

아울러, 사옥 이전에 따른 민원인과 항만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재 위치인 정석빌딩 1층에도 고객지원센터를 계속 운영해 선박 입출항신고, 고지서 발급 등의 민원업무를 정상 처리하고 채권관리, 수역관리 등의 업무도 차질없이 수행할 예정이다.

최준욱 IPA 사장은 “올해는 인천항과 인천항만공사가 나아가야 할 향후 10년을 그린 해이기도 하다”며 “이번 사옥이전을 통해 핵심사업에 역량을 집중해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준혁
임준혁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독박투어4' 김대희, 장모님 앞에서 180도 달라진 김준호 보고 '깜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즈’가 장모님 앞에서 180도 달라진 ‘새신랑’ 김준호의 천지개벽(?)급 모먼트에 ‘깜놀’한다. 24일(토) 밤 9시 방송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34회에서는 국내 여행으로 ‘처갓집 투어’를 확정한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가장 먼저 김준호의 장모님 집을 찾아가는

2

'야구여왕' 아야카, 'MVP 2회' 김온아 견제 발언에 현장 초토화! 김온아 "나 안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야구여왕’의 아야카가 ‘MVP’를 두 번이나 차지한 김온아를 견제(?)하는 발언을 해 라커룸을 폭소로 물들인다. 27일(화)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10회에서는 통산 성적 3승 2패를 기록 중인 블랙퀸즈가 부산&영남권의 강호 올인과 맞붙어 쫄깃한 6차전을 벌이는 현장이 공개된다. 경

3

남성 건강의 사각지대 ‘전립선 질환’…배뇨·성기능 이상 동반 주의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전립선 질환이 남성 건강의 주요 이슈로 부상하고 있다. 전립선은 방광 바로 아래 위치한 남성 고유의 생식기관으로, 크기는 작지만 배뇨 기능과 성기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로 인해 전립선에 이상이 생길 경우 하부 요로 증상과 함께 성기능 장애가 동반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전립선은 요도가 통과하고 정액의 일부를 생성하는 역할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