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대한전선과 '벤처투자조합 2호' 결성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07 11:17:54
  • -
  • +
  • 인쇄

호반건설은 대한전선과 혁신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투자를 위해 '플랜에이치 오픈이노베이션 벤처투자조합 2호'를 결성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자조합 결성은 앞서 2020년 건설산업과 스마트시티 관련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한 벤처투자조합1호에 이어 두 번째다. 

 

▲ 각사 CI


벤처투자조합 2호는 그룹 계열사와 시너지를 창출하고, 차세대 콘테크(ConTech) 기업, 그린 스마트시티 스타트업 등 오픈이노베이션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대한전선이 참여함에 따라 전력·통신 분야와 연계한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 투자가 확대될 전망이다.

이번 투자조합에는 호반건설과 대한전선을 비롯해 호반그룹 일부 계열사도 출자 조합원으로 참여한다. 운용은 플렌에이치벤처스에서 맡았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이번 참여를 통해 우수 기업에 투자함으로써 사업에 대한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겠다”며 “향후 신재생에너지 및 ESG 관련 우수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투자증권, 기업 대상 '한투퇴직마스터 아카데미'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기업 인사·재무 담당자 등 퇴직연금 실무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한투 퇴직마스터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날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기업 담당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노란봉투법’과 ‘상법 개정안’ 등 제도 변화 이슈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법무법인 화우의 안상현 변호사와 법무법인

2

EBS 교육 메타버스 '위캔버스', 독도의 날 기념 전국 교사 대상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EBS가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위캔버스(WeCanverse)'를 통해 '독도의 날'(10월 25일)을 기리는 특별한 교육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전국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하며, 위캔버스의 3D 학습 콘텐츠를 활용한 퀴즈 경품을 준비했다. EBS와 한화시스템이 공동 개발한 위캔버스는

3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율 전업권 1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통해 전체 연금 부문 고객 수익 10조원을 달성하고 퇴직연금에서는 올해 적립금 증가액 전 업권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5년 3분기 퇴직연금 적립금 공시에서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올해 총 퇴직연금 적립금 누계액은 5조7299억원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개인형퇴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