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압수수색 후 과장 수사 보고...사실 다른 언론 보도로 허경영 총재 명예 훼손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8 12:49:58
  • -
  • +
  • 인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지난해 경기북부경찰청의 경기도 양주 하늘궁 압수수색에서 발생한 경찰의 보고내용에 대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 당시 압수수색 과정에서 경찰이 제출한 수사 보고 자료가 과장됐고, 이로 인해 허경영 총재에게 불필요한 명예 훼손과 오해를 일으킬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경찰은 하늘궁 압수수색 당시 발견된 금고 속 돈 다발을 상부에 보고하며, 이를 실제 상황보다 과장되게 표현했다. 문제는 경찰이 보고한 돈 다발의 사진에 인터넷에서 떠도는 다른 이미지까지 첨부하면서 상황을 더욱 왜곡시켰다는 것이다. 그 결과 허경영 총재 측근은 이를 두고 경찰이 압수수색의 실제 내용보다 과장된 이미지로 상부에 보고했다고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

 

허경영 총재 측에 따르면 경찰의 과장된 보고는 곧바로 언론에 보도됐고, 이로 인해 허 총재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형성되었다. 언론에서는 마치 허경영 총재가 범죄를 저지른 인물처럼 보도됐고, 이는 사실과는 전혀 다른 해석을 낳았다. 허경영 총재 측은 이를 "피를 봤다"는 표현을 쓰며 강한 반발을 나타냈다. 실상, 발견된 돈은(약 1억원 가량) 문제가 될 만한 사항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경찰의 잘못된 보고로(약60억 원대의 돈 뭉치) 인해 허 총재는 부당한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허경영 총재 측은 경찰이 보고 자료에서 무리하게 압수수색 과정을 확대 해석했다고 비판하며, 이번 사건이 증거 조작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를 나타냈다. 경찰이 사용한 사진은 실제 상황과 맞지 않으며, 과도한 해석을 통해 사건의 본질을 왜곡했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이로 인해 허경영 총재는 억울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명예가 실추된 상황이다.

 

허경영 총재 측에 따르면 현재까지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과장된 보고의 사실을 인정하거나 공식 사과를 하지 않았다. 경찰의 정확한 해명 없이는 이번 사건이 부당한 명예 훼손과 오해를 불러일으킨 점에 대한 법적 대응이 이뤄질 가능성도 제기된다. 

 

이에 허경영 총재 측은 경찰이 정확한 해명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를 위한 법적 조치를 고려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한편 이번 사건은 경찰의 수사 과정에서 과도한 해석과 무리한 보고가 불러올 수 있는 위험을 상기시키는 사례로, 허경영 총재 측에서도 압수수색에 참여 했고 보고서를 작성한 당사자를 찾아 법적 판단을 받아 볼 것이라는 의지를 밝혀 앞으로 경찰의 진실된 수사 보고와 정보 공개에 대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진에어, 단독 노선 ‘이시가키지마·미야코지마’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단독으로 운항하고 있는 이시가키지마와 미야코지마(시모지시마) 노선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11월 19일부터 내년 3월 28일 사이에 운항하는 항공편을 예약한 고객에게 운임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예약 단계에서 프로모션 코드

2

웅진씽크빅,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헬로키티 에디션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와 손잡고 심리 에세이 베스트셀러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의 헬로키티 에디션을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2020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헬로키티의 따뜻한 존재감을 입혀 재탄생한 특별판이다

3

남양유업, 남양몰서 온가족 위한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오는 16일까지 자사몰 ‘남양몰’에서 대표 발효유·단백질 음료 등을 최대 74% 할인하는 ‘온 가족 헬스케어 원큐 원정대’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양몰 멤버십 서비스 ‘S클럽’ 회원 대상으로 하며, 가족들의 건강 식사·간식으로 좋은 발효유, 단백질 음료, 식물성 음료 등 품목으로 구성했다. 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