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재시험연구원, 전기차 화재 ‘대응·안전관리 특화과정’ 신설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4 11:21:46
  • -
  • +
  • 인쇄
늘어나는 전기차 화재, 실무형 안전관리 교육으로 대비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 방재시험연구원은 급증하는 전기차 보급과 함께 사회적 우려가 커지고 있는 전기차 화재에 대응하기 위해  ‘전기차 화재 대응 및 안전관리 특화과정을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 ‘전기차 화재 대응 및 안전관리 특화과정’   

이번 교육과정은 건물안전관리자, 소방전문가, 자동차업계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하며, 전기차 화재의 원인과 특성을 심층 분석하고 실제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실무 중심 교육으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전기차 충전설비 안전기준 및 화재사례 △지하공간 전기차 화재진압, 대응 및 매뉴얼 작성 △배터리팩 시스템 이해 △차량 구조별 전기화재 사례 △자동차 구조 이해 △시뮬레이션 기반 화재감시시스템 구축 방안 등이 포함된다. 

 

특히, 배터리팩 내부 구조와 폭주현상 이해를 통한 초기화재 대응 등 실제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협회 관계자는 “전기차 보급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화재 발생 시 기존 내연기관 차량과는 다른 특성을 고려한 대응 역량 확보가 필수적”이라며, “이번 교육과정은 안전관리 종사자들이 전기차 화재를 과학적·체계적으로 이해하고, 국민 안전을 지키는 데 필요한 전문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 관련 내용은 방재시험연구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업무지원교육팀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미약품 ‘무조날맥스’, 서울 전역 버스 광고로 소비자 접점 확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손·발톱 무좀 치료제 ‘무조날맥스’를 앞세워 서울 전역 버스 광고에 나선다.회사 측은 5일 “강남·영등포·종로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상권을 포함한 80여 개 노선에서 11월 말까지 버스 외부 광고를 진행한다”며 “출시 5개월 만에 본격적인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나서는 것”이라고 밝혔다. 무조날맥스는 테르비나핀염산염을

2

대형 스케일·한류 아이돌 라인업…아이윌미디어, 숏폼 드라마 판도 흔든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육성재·김지연 주연의 히트 판타지 사극 ‘귀궁’을 비롯해 김영대·표예진 주연의 ‘낮에 뜨는 달’ 등으로 판타지 기획 및 제작에 좋은 성과를 낸 드라마 제작사 아이윌미디어가 글로벌향 웰메이드 숏폼 드라마 프로젝트 두 편을 선보인다.이번 작품은 ‘혼검:헌터스’와 ‘꿈에서 자유로’로, 짧은 호흡 속에서도 고퀄리티의 밀도 있는 세계관을 구

3

ENA 스위트 호텔 남대문 서울, 가족연·돌잔치 패키지 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ENA 스위트 호텔 남대문 서울이 9월부터 가족연과 돌잔치를 위한 특별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소중한 가족의 기념일을 한층 더 품격 있게 기념하고자 기획됐으며,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RENA의 헤드 셰프가 직접 선보이는 최고급 양식 코스 메뉴와 함께한다. 특히 선택한 패키지에 따라 다채로운 코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