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키콩즈의 펑크비즘, 푸드코리아와 손잡고 RWA 생태계 확장 사업 협력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6 11:38:35
  • -
  • +
  • 인쇄
▲이미지=펑크비즘 제공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 기업 펑크비즘(PUNKVISM)과 외식 프랜차이즈 및 식품 제조 전문 기업 푸디코리아(Foodie Korea)가 손을 맞잡았다. 양사는 실물 자산 기반 RWA(Real World Asset)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체결하고, Web3 기반 실물 연동 플랫폼 개발에 착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펑크비즘이 주도하는 실물 연계형 RWA 프로젝트에 푸디코리아가 실물 리워드 및 사용자 경험 설계 파트너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양사는 향후 ▲RWA 기반 유틸리티 토큰과 외식 브랜드 결합 ▲NFT 보유자 대상 오프라인 리워드 설계 ▲메타버스 내 브랜드 체험존 구축 ▲펑키콩즈 IP와 푸디코리아의 전문성을 활용한 F&B 매장 RWA 모델 개발 ▲푸디코리아 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 위한 RWA 프로젝트 등 단계적 사업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푸디코리아는 전국 50여 개 직영점을 보유한 기업으로 최근 HMR, 냉동식품, 숍인숍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사업을 확장 중이다. 펑크비즘은 실물 자산의 블록체인 전환과 Web3 생태계 확산에 주력해왔으며, 이번 협업을 통해 디지털 자산과 실물 비즈니스가 연결되는 국내 및 해외 최초의 외식 기반 RWA 모델 구축에 나선다.

김재민 펑크비즘 이사는 “실물 경제와 Web3 기술을 연결하는 데 있어 외식 산업만큼 강력한 리워드 기반은 없다”며 “푸디코리아와의 협업, 특히 펑키콩즈 IP를 활용한 F&B 매장 RWA와 해외 진출 프로젝트는 RWA의 대중화를 가속하는 핵심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푸디코리아 관계자 역시 “단순한 기술 접목을 넘어, 실질적인 고객 경험으로 이어지는 RWA 구조를 구현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펑크비즘과 함께 외식 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푸디코리아 브랜드를 알리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양사는 올해 하반기 중 첫 번째 공동 파일럿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며, 관련 내용을 단계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