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덕 우리은행장, 무장애 제주올레길 위해 기부금 전달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11-23 11:43:26
  • -
  • +
  • 인쇄
전국 95개 고객社, 119개 영업현장 소통 성공적 마무리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무장애 올레길’환경 조성 위해 기부금 전달
우수 직원과 '고객의 행복한 금융’동행 다짐하며 플로깅 행사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무장애 올레길’ 환경 조성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 행장은 우수 직원과 '고객의 행복한 금융’을 위한 동행을 다짐하며 플로깅 행사에도 참여하는 등 ‘고객·현장 중심’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다.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올해 3월 취임 이후 전국을 돌며 ‘고객중심·현장경영’행보를 이어왔으며 지난 22~23일 전행 우수직원과 함께한 제주 영업그룹 방문을 끝으로 올해 총 95개 고객사(社), 119개 전체 영업그룹에 대한 현장 소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지난 22일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사단법인 제주 올레와 ‘우리은행과 함께 하는 에이블 올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기부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이원덕 우리은행장(오른쪽)과 (사)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이원덕 우리은행장은“현장에서 200여명의 고객과 전체 영업그룹을 방문하면서 우리은행의 CEO는 나 한 사람이 아니라 현장에서 고객 중심 영업에 힘쓰고 있는 임직원 모두라는 것을 느꼈다”며 우수직원과 함께 동행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이 행장은 영업현장 방문과 더불어 앞으로도 변함없는 고객 중심, 고객 동행의 의지를 담아 임직원과 함께 제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

우선 지난 22일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우리은행과 함께하는‘에이블 올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기부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프로젝트는 제주올레길이‘치유의 길’이라는 별칭을 얻으며 호평을 얻고 있는 만큼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장애 없는 길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시각장애인을 위해 마련됐다. 기부금은 ▲‘시각장애인과 함께 걷기 동행’자원봉사자 양성과정 ▲시각장애인 맞춤형 걷기 여행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시각장애인 올레길 이용 가이드 마련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 행장은 “‘에이블 올레 프로젝트’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은행 또한‘모두가 함께하고, 모두와 같이 동행하는 은행’으로서‘고객의 행복한 금융’을 위해 앞장서고 123년간 고객과 함께 걸어온 여정을 계속 이어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3일에는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80여명이 올레길 10코스 지역을 플로깅(plogging)하는 ESG 활동도 펼쳤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올레길 플로깅은 나 자신은 물론 타인을 위해 할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었다”며 “고객, 사회와 상생하는 것이 은행의 근본 설립 이념이라는 의미를 마음 깊이 되새겨 볼 수 있었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