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재시험연구원, ‘중대재해처벌법 특별교육과정’ 개설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8 11:58:55
  • -
  • +
  • 인쇄
중대재해처벌법 시대, 기업의 생존전략 실무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 방재시험연구원은 오는 10월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서울 여의도 본사 대강당에서 중대재해처벌법 시대, 기업의 생존전략 실무’ 특별교육과정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 좌측붜터 박달재 교수, 이준국 변호사, 함병호 교수, 김성주 변호사 (강의진행 순)

2022년 1월27일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은 기업 경영환경에 큰 변화를 가져왔으나, 법에 대한 이해 부족, 모호한 조항 해석, 형사처벌 리스크 증가 등으로 현장의 안전관리 체계에 혼란이 지속되고 있다. 

 

최근 대형 건설사 및 제조업체에서 경영책임자에 대한 수사·기소가 빈번해지고 실제 처벌 사례도 증가함에 따라, 기업의 법적 대응 역량과 사전 예방조치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방재시험연구원은 기업 경영진과 안전보건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대응전략과 우수사례 중심의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국내 최대 법무법인 소속의 중대재해처벌법 전문 변호사와 노동행정과 학계를 아우르며 풍부한 현장경험을 보유한 대학교수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단순한 이론교육을 넘어, 실제 기업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무 중심 교육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교육 관련 내용은 방재시험연구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업무지원교육팀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오즈키친 ‘고단백 현미죽’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오즈키친 ‘고단백 현미죽’ 2종(현미영양닭죽, 현미쇠고기죽)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오즈키친 ‘고단백 현미죽’은 3가지 고(高) 콘셉트로,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과 식이섬유의 100%를 충족하며, 닭고기와 소고기 함량도 각각 22%와 11.5%로 높은 비율을 차지한다. ‘고단백 현미영양닭죽'은 국산 닭안심살과 현

2

더 플라자, 추석 선물세트와 '투 고' 상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가 추석을 맞아 92종의 선물세트와 ‘투 고(TO-GO)’ 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더 플라자 선물세트는 식재료 검수부터 포장까지 각 분야 호텔 전문가가 전담한다. 수석 셰프들의 노하우가 담긴 ‘셰프 스페셜(Chef Special)’은 더 플라자에서만 만날 수 있다. 그중 중식당 도원의 인기 메뉴 ‘

3

법원, 콜마 윤동한 회장 주식처분금지 가처분 '조건부 인용'…45억 현금 공탁 요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서울중앙지방법원이 윤동한 회장(신청인)이 제기한 주식처분금지 가처분 신청을 조건부로 인용했다. 이번 결정은 임시적 조치에 불과하며, 법원은 기존 가처분을 유지하기 위한 조건으로 신청인에게 14일 내 현금 45억 원을 추가 공탁할 것을 명령했다.기존 담보(100억 원) 가운데 현금 담보가 5억 원에 불과했던 점을 고려하면, 현금 담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