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協-한국지방재정공제회, 화재 예방 안전 강화 ‘업무협약’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3:22:23
  • -
  • +
  • 인쇄
협약 체결로 농수산물도매시장의 안전 관리 체계 강화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화재보험협회와 한국지방재정공제회는 지난 25일 농수산물도매시장의 화재 예방 및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오른쪽 화재보험협회 이사장 강영구, 사진 왼쪽 지방재정공제회 이사장 정선용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농수산물도매시장 등 고위험 공유재산의 체계적인 관리와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을 확대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농수산물도매시장의 화재예방 안전점검, △소방시설, 자연재해 대응 및 안전관리 체계 점검, △위험 요소에 대한 사전 예방대책 수립, △관련 자료의 조사, 연구 및 신기술 공유 등이다.

지난 10년간 농수산물도매시장과 전통시장에 발생한 화재는 140여건으로 파악되었다. 특히 농수산물도매시장은 전통시장보다 화재 발생 시 평균 2배 이상의 피해가 발생하였다. 이에 따라 농수산물도매시장에 대한 화재예방 안전점검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번 협약의 핵심 목표는 고위험 공유재산에 대한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최근 재난의 양상이 점점 복잡하고 대형화되는 추세를 고려할 때, 양 기관의 협력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에 이뤄졌다. 

 

이를 통해 재정공제회에 가입된 농수산물도매시장에 대하여 화재보험협회에서 안전점검을 실시하게 되어, 화재 위험을 줄이고 재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영구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수산물도매시장의 안전관리 역량이 크게 강화되고, 농수산물 유통시장의 안전성을 높이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협회는 앞으로도 관계 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화재 예방과 안전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