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is, 상장 이후 최대 실적 기록…'매출 6천억 달성'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2-11 13:37:19
  • -
  • +
  • 인쇄
4년 연속 최대 매출 신기록, AI 컨택센터 솔루션 강화 등 혁신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KTis(대표이사 이선주)는 지난해 연간 영업실적 잠정 집계 결과 매출 6,039억 원, 영업이익 210억 원의 누계 실적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증가하며 4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으며, 영업이익 역시 지난해 대비 증가하였다. KT고객센터, KT플라자, 114번호안내 등의 서비스 혁신과 컨택센터사업의 AI 솔루션 제공 확대로 매출 증대를 이끌어냈다. 


특히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 사업 부문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었다. A’cen Cloud 상담AP 고도화와 컨설팅 확대 등으로 상급종합병원 등 중대형 규모의 신규 수주를 확대하고, 금융·공공기관으로 영역을 확장하여 AICC사업 수익은 전년 대비 8% 증가하였다.

또한 KTis는 디지털 서비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AI 기술 기반의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사업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AI 기반 상담 Assist, 챗봇·보이스봇 시스템 고도화, 그리고 운영체계 혁신을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과 AI 솔루션을 결합한 서비스 모델로 AICC 사업의 성장 가속화를 이끌어낼 것이다.

KTis는 리스회계처리(IFRS16) 관련 이자 비용 증가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소폭 감소하였으나, 일관된 주주환원 정책을 실행하고자 작년과 동일한 총 36.7억 원 규모의 현금배당을 공시했다. 이는 전년 말 주가 기준으로 시가배당률 4.4% 수준이며, 주주들에게 안정적이고 꾸준한 배당을 제공하고 있다.

KTis 이선주 대표이사는 “올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서비스 혁신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과감한 혁신으로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 표절 논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야심 차게 선보인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이 출시 직후 더담믐의 ‘김칩스’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논란이 일고 있다.자금력과 유통망을 갖춘 대기업의 전형적인 ‘미투(Me-too)’ 상술로 스타트업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20일 업계에 따르면

2

엔씨소프트, '아이온2'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 2차 법적 대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20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불법 프로그램(매크로)을 사용한 아이온2 이용자 7인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5년 12월 12일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이용자 5인에 대한 형사 고소에 이어 두 번째 법적 대응이다. 엔씨소프트는 피고소인 7명이 아이온2에서 허용하지 않는 불법 프로그램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며

3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2026’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Taipei Game Show)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돼 온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종합 게임 행사로, 매년 3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