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친선 시니어 여성 축구대회, 10월에 첫번째 킥 오프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9-06 13:43:02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한국과 일본, 양국 여성 시니어 아마추어 축구선수들의 한판 숭부가 펼쳐진다.


여성 시니어 축구팀 FC더조이플러스는 10월 13일 서울시립대학교 축구장에서 ‘제1회 한일 친선 여성 시니어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 제1회 한일 친선 시니어 여성 축구대회가 펼쳐진다. [사진=FC더조이플러스]

FC더조이플러스는 문화예술인들과 시니어 모델들을 주축으로 지난 해 2월에 창단된 여성 시니어 축구팀이다. 프로축구 할렐루야(K리그 원년 우승구단)에서 선수생활을 했던 변종국 감독이 선수들을 지도하고 있다.

50대에서 60대 여성 아마추어 축구 선수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 매주 토요일마다 연습을 하고 세 차례 전지훈련도 다녀오는 등 꾸준히 실력을 길러왔다. 이번이 본격적인 첫 대회 출전이다.

이번 대회에는 총 4개 팀이 출전한다. FC더조이플러스를 비롯해 광진구 FC여성풋살팀과 종로여성축구회 등 한국은 3팀이고, 일본 측에서는 시즈오카현 야이즈시(焼津市)의 여성 축구팀인 야이즈 버스터즈가 참가한다.

시즈오카 현은 일본 프로축구 리그인 J리그의 스타급 선수들을 많이 배출한 지역으로 일본 내에서도 축구의 인기가 특히 높다. 시즈오카 현을 연고로 하는 축구단이 3개나 되고, 아마추어 축구팀들도 많다.

야이즈 버스터즈는 창단된 지 30년이 넘는 관록의 여자 축구팀이다. 20대부터 활동해 50대가 된 선수도 있고, 함께 선수로 뛰는 엄마와 딸도 있다.

FC더조이플러스의 이주연 단장과 변종국 감독 등은 올해 5월 일본을 방문해 바스터즈팀을 만나 정기적인 교류를 논의했다. FC더조이플러스는 버스터즈팀을 초청하기 위해 지난 6월 바자회를 진행해 기금을 마련했고, 뜻을 같이 하는 사람들의 도움이 더해지면서 친선경기는 축구대회로 규모가 커지게 됐다.

일본팀 선수단의 숙소는 남성 시니어모델인 백종현씨가 본인의 일산 주택을 선뜻 빌려줘서
큰 걱정을 덜었고 팀원들이 십시일반 후원하여 대회를 준비 중이다.

제 1회 한일 시니어 여성 축구대회는 오는 10월 13일 동대문구에 있는 서울시립대학교 축구장에서 열린다. 풀리그로 진행되며 4개팀은 각각 3번의 경기를 치루게 된다.
▲ FC더조이플러스 팀 [사진=FC더조이플러스]


FC더조이플러스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한일간 축구 및 문화교류를 지속해 나가고, 한일수교 60주년이 되는 내년에는 일본에서 친선경기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주연 단장은 “우리에게 축구는 일과 인생에서 열정과 역동성을 찾고 세상과 교류하는 매개체다. 그동안 축구에서 가장 멀었던 여성 시니어들이 축구화를 신고 인생을 꽃피우고 있다. 그래서 우리끼리 꽃 중의 꽃은 시니어 축구화(花)라고 농담처럼 얘기한다. 친선 축구대회에서 많은 여성 시니어들이 활짝 꽃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평균 연령 55세의 시니어 여성 축구팀 FC더조이플러스가 날리는 슛의 위력이 심상치 않다. 인생의 골망을 향한 한일 여성 시니어들의 질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일본 야이즈 FC버스터즈 축구단 [사진=FC더조이플러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