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준 전 BMW Korea 회장, 미래컨설팅그룹 설립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1 14:09:1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내외 경제·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미래컨설팅그룹(FCG: Future Consulting Group)이 설립됐다.


미래컨설팅그룹은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와 컨설팅을 수행하는 ‘미래경제경영연구원(FEMI: Future Economy Management Institute)’과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의 각종 인허가 등 대정부 민원업무에 대한 최적화된 컨설팅을 제공하는 ‘행정사법인 미래(FAAF: Future Administrative Attorney Firm)’ 등 두 개의 독립법인을 설립·운영한다. 그룹은 이를 통해 기업이 직면한 다양한 경영이슈와 대정부 과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 김효준 전 BMW Korea 회장이 미래컨설팅그룹을 설립했다. 


김효준 회장은 오랜 기간 BMW 코리아 대표이사 및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특임교수와 (사)한국독일네트워크(ADeKo) 이사장을 맡고 있다.

그는 “FCG는 연구와 실무 경험이 결합된 다양한 분야 40여명의 전문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기업이 국내 및 글로벌 무대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개별기업의 특성과 환경을 고려한 최적화되고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효준 회장이 원장을 맡고 있는 ‘미래경제경영연구원’은 ▲글로벌 공급망 및 통상정책 분석 ▲디지털·AI 전환 지원 ▲기업의 설립·운영에 따른 전략수립, M&A, 승계 및 구조조정 컨설팅 ▲ESG 경영 및 지배구조 개선 ▲중소·벤처기업 성장 생태계 구축 ▲해외시장 진출 및 외국인 투자 유치 지원 등의 분야에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한다.

한편, FCG의 또 다른 핵심축인 ‘행정사법인 미래’는 기업 운영과 관련된 각종 인허가 및 행정 절차를 지원하는 맞춤형 행정 솔루션도 함께 제공해 기업의 경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행정사법인 미래’에는 16대 공정거래위원장을 지낸 김동수 현 고려대학교 미래성장연구원장과 김동선 11대 중소기업청장, 황해봉 현 행정사회 회장 등이 발기인으로 함께 참여했다. ‘행정사법인 미래’는 ▲기업과 행정부간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프로세스 구축 ▲대정부 관련 각종 민원업무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미래컨설팅그룹은 미래경제경영연구원과 행정사법인 미래 간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기업, 특히 중소·중견기업들에게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 회장은 “양 조직의 유기적 시너지를 바탕으로 최적의 솔루션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FCG가 기업의 비전을 현실로 만드는 성장파트너로 자리매김토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2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3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공식 팝업 ‘행운상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리조트 고유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자체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장은 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마련됐다. 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구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