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9월 29일까지 군 장병 대상 소원 실현 프로그램인 '2024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의 사연을 응모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 |
▲[사진=KB국민은행 제공] |
국민은행에 따르면 올해 15회를 맞는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국방부와 함께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군부대와 장병(병사, 장교, 부사관, 군무원)의 사기진작과 복지 증진을 위해 장병이 이루고 싶은 소원과 사연을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소원을 들어주고 응원의 메시지도 전달한다.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국방부 인트라넷와 나라사랑포털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국민은행 응모 메일, 국방부 인트라넷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15개 부대와 30명의 장병은 오는 10월 21일 국민은행 홈페이지, 국방부 인트라넷을 통해 발표되며 11월 중 시상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서영익 기관영업그룹 부행장은 "국방부와 공동으로 행사를 주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부대소원과 개인소원 실현을 통해 부대원들 간의 결속이 더 단단해지고 장병들의 사기가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국방부와 함께 장병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국민은행 측은 "KB금융은 KB국민나라사랑카드, KB나라사랑우대통장, KB나라사랑적금 등 군장병 대상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며 "국민은행은 2기 나라사랑카드 금융사업자로 군 관사 내 작은 도서관 설치,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 나라사랑보금자리 사업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원하며 국군장병의 든든한 금융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