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국민은행은 'KB 전세안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한 오리지널 콘텐츠 '전문철'이 누적 조회수 300만회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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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KB 전세안심 프로그램'의 하나로 기획한 웹예능 콘텐츠 '전문철'이 누적 조회수 300만회를 돌파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
'전문철'은 '전세사기 문제에 대해 철저히 알아보는 시간'의 줄임말로 KB국민은행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 5월에 내놓은 웹 예능이다.
KB국민은행의 부동산 전문가 정재훈 수석차장과 여러 출연진이 전세 사기를 예방하고 피해를 입지않는 구체적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또 ▲공동담보 ▲신탁등기 ▲세금 체납 등 전세 계약 과정에서 세입자가 겪을 법한 상황을 재연해 시청자가 이해하기 쉽게 내용을 전달했다.
‘전문철’은 ▲부동산등기부등본 확인 시기와 방법 ▲선순위채권이 있는 다세대주택 관련 확인 사항 △신탁 부동산 전세계약 체결 시 추가 확인 서류 등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실질적이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누적 조회수 300만회를 돌파했다.
사용자들은 댓글에서 "알찬 내용이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시청한 것 같아요", "전세사기 피해 예방법 KB국민은행이 알려주니 더 큰 신뢰가 생기네요" 등 호평을 남겼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행이 제작한 콘텐츠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또 다시 느끼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전세사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 내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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