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AI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2 14:48:0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건강 상태를 과학적으로 판단해 스스로 관리하는 역량을 의미하는 ‘건강지능(HQ)’이 올해 핵심 트렌드로 떠오르는 가운데,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가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바디프랜드는 실시간 생체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별 맞춤 마사지를 제공하는 AI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사용자의 생체 신호를 측정·분석한 뒤 AI가 최적의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것이 핵심 기능이다.

 

▲ [사진=바디프랜드]

다빈치 AI는 손 마사지부에 탑재된 광혈류측정(PPG) 센서를 통해 심박수(HR), 심박변이도(HRV), 산소포화도(SpO₂) 등 주요 생체 지표를 실시간으로 측정한다. AI는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피로도와 긴장도를 분석해 회복에 적합한 마사지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제안한다. 사용자는 태블릿 리모콘을 통해 피로도 지수, 생체 지표 변화와 함께 AI 추천 이유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심박수와 심박변이도에 따라 음악 템포를 5단계로 조절하는 ‘심박 동조 음악 케어’ 기능도 적용됐다. 실시간 생체 데이터는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돼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추적·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성별, 나이, 키, 몸무게 등 기본 신체 정보를 기반으로 한 AI 맞춤 마사지 기능도 갖췄다. 딥러닝으로 분석한 신체 정보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인 특성에 최적화된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여기에 사주와 별자리 등 동서양 기질 정보를 AI로 분석해 성향에 맞는 마사지를 제안하는 기능과 운세 콘텐츠도 더해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했다.

 

개인 생체 데이터 보호를 위한 보안과 안전성도 강화됐다. 10.4인치 태블릿에 얼굴 인식과 PIN 로그인 방식을 적용했으며, 로보 다리 마사지부를 포함한 가동 부위에는 총 17개의 안전 센서를 탑재했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와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도 지원한다.

 

디자인은 이탈리아 디자인 에이전시 ‘이탈디자인’의 설계를 계승했다. 새턴브라운 컬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시트에는 명도가 다른 컬러 패턴과 스티치를 적용해 착좌감과 지지력 등 실용성을 높였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다빈치 AI는 헬스케어로봇에 생체 신호 분석 기반 AI 솔루션을 결합한 제품”이라며 “지속적인 피로와 긴장에 노출된 현대인들이 자신의 건강 데이터를 관리하고 개인 맞춤형 회복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서 글로벌 플래그십 크로스오버 ‘필랑트’ 양산 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가 부산공장에서 글로벌 플래그십 크로스오버 ‘르노 필랑트(Renault FILANTE)’의 양산을 시작했다. 르노코리아는 지난 1월 21일 부산공장에서 필랑트 1호차 생산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기석 르노코리아 제조본부장과 박종규 노조위원장이 참석해 주요 직원들에게 격려 선물을 전달하는 등 노사 화합 프로그램

2

오렌지플래닛, 스타트업 밀착형 IPO 준비 프로그램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하, 오렌지플래닛)은 기업가치 1000억원 이상 단계에 진입해 기업공개(IPO)를 검토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IPO 연구모임’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IPO 연구모임은 스타트업이 IPO 준비 전 과정을 점검하고, 실무 중심의 해법을 도출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단기 강연 위주 프로그램과

3

이마트, 물가안정 위한 신선 먹거리 특가 행사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한 대규모 신선 먹거리 할인 행사에 나섰다. 이마트는 1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신세계포인트 적립 고객을 대상으로 과일, 채소, 수산물, 육류 등 신선식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과일 상품으로는 ‘돌빌레슈타인 하우스 감귤(1.4kg)’을 정상가 2만980원에서 8000원 할인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