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백산수, 국제식음료품평원 4년 연속 최고등급 수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4 14:54:39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의 생수 브랜드 백산수가 세계적인 식품 품질 평가기관인 국제식음료품평원(ITI·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으로부터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농심은 백산수가 ITI 주관 식음료 품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심사단은 백산수에 대해 “가볍고 부드러운 풍미로 상쾌한 만족을 주는 물”이라고 평가했다. 백산수는 2023년 처음으로 3스타 인증을 받은 이후 올해까지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유지했다.

 

▲ [사진=농심]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설립된 ITI는 유럽 20여 개국 출신의 미각 전문가 약 200명이 참여해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평가를 진행하는 국제적 권위의 식품 품질 평가기관이다. 첫인상과 비주얼, 향, 맛, 끝맛 등 5개 항목을 종합 심사하며, 평균 90점 이상을 기록한 제품에만 최고 등급인 3스타를 부여한다.

 

백산수의 경쟁력으로는 국내 유일의 ‘자연정수기간 40년’을 갖춘 수원지와 첨단 품질 관리 시스템이 꼽힌다. 백산수는 백두산 천지에서 내두천 수원지까지 45km 이상의 지하 암반층을 약 40년에 걸쳐 흐르며 자연 정화된 물로, 이 과정에서 천연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해 부드러운 목넘김과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농심은 취수부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전 공정을 무인 스마트 팩토리로 직접 운영하며 외부 오염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백산수만의 청정성과 품질 안정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농심 관계자는 “세계적인 권위를 지닌 ITI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수상한 것은 백산수의 품질을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프리미엄 생수를 제공하기 위해 품질 관리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양대병원, 대만 ‘빅5 병원’과 손잡았다…신경과학·AI 의료 글로벌 동맹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양대학교병원이 대만 주요 병원들과 손잡고 신경과학 및 인공지능(AI) 의료 분야 글로벌 연구 협력에 본격 나선다.한양대학교병원(원장 이형중)은 최근 신베이시립 투청병원(장궁의료재단 위탁 운영)과 린커우 장궁기념병원(Linkou Chang Gung Memorial Hospital)과 국제 학술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

2

설화수, 미백 신제품 '자정앰플세럼'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미백 기능성 신제품 ‘자정앰플세럼’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자정앰플세럼은 설화수가 새롭게 선보이는 미백 전문 라인 ‘자정 라인’의 핵심 제품이다. 인삼 유래 미백 성분인 ‘진생엑토인’과 기능성 미백 성분 나이아신아마이드를 결합해 노화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 톤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설화

3

한국후지필름, 용산 아이파크몰서 ‘아날로그 핑크하우스’ 팝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후지필름이 오는 10일까지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3층 ‘더 팝업’에서 팝업스토어 ‘아날로그 핑크하우스’를 운영하고, 신제품 ‘인스탁스 미니 에보 시네마’를 오프라인에서 최초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아날로그 핑크하우스’는 과거의 향수로 인식되던 아날로그 감성을 현대적인 취향과 스타일로 재해석한 체험형 공간이다. 사진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