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지진·화재 복합재난 대응훈련 실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5:00:0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18일 카지노와 하이원 그랜드호텔 일대에서 지진과 화재를 가정한 복합재난 대응훈련을 실시하고, 산업재해 예방 결의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에는 강원랜드 임직원과 정선소방서, 정선군청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인근 지역에서 지진이 발생해 건물이 붕괴되고 화재가 이어지는 상황을 가정해, 대피 유도·인명 구조·응급처치 등 단계별 대응 절차를 점검했다.
 

▲ 강원랜드, 지진·화재 복합재난 대응훈련 실시

또한 고객 밀집 지역에서 지진과 정전이 동시에 발생하는 상황을 설정, 유관기관 간 공조 체계를 점검했으며 소화기·소화전을 활용한 초기 화재 진압과 대규모 인원 피난 훈련도 병행했다.

아울러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 안광복 상임감사위원, 임우혁 노동조합 위원장, 협력사 대표 등이 참여한 ‘산업재해 예방 결의대회’에서는 안전보건 선언문을 낭독하며 산업재해 근절 의지를 다졌다.

최 직무대행은 “이번 훈련은 복합재난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 예방 조치”라며 “고객과 직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리조트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2

KB금융-테더 USAT, 스테이블코인 관련 협력 방안 모색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오는 22일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에서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테더(Tether)의 미국 특화 법인 '테더 USAT'와 스테이블코인 관련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고 19일 밝혔다.KB금융 양종희 회장은 이날 ‘테더 USAT’의 최고경영자(CEO) 보 하인스(Bo Hines)를 만나 국내외 디지털 자산 규제

3

한국교통안전공단, 'TS어르신 안전발걸음 서포터즈' 발대식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가 고령 시민 대상으로 하는 'TS어르신 안전발걸음 서포터즈 발대식(이하 TS어르신 서포터즈)'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동대문경찰서,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 동대문시니어클럽 등이 참석했다. TS어르신 서포터즈는 늘고있는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고령자가 직접 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