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립, 설 맞아 ‘복담은행복만쥬·조청모약과’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7 15:03:3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립은 설 명절을 맞아 한국의 전통미와 감성을 담은 선물세트 ‘복담은행복만쥬’와 ‘조청모약과’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한국 전통 민화와 공예 기법을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다.

 

▲ [사진=삼립]

 

‘복담은행복만쥬’는 유자·흑임자·밤 맛 앙금을 만쥬 속에 채워 원재료 고유의 은은한 향과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패키지에는 기쁜 소식을 전하고 액운을 막아준다는 의미를 지닌 한국 전통 민화 ‘호작도(虎鵲圖)’ 속 호랑이를 담아 새해의 안녕과 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더했다.

 

‘조청모약과’는 대표적인 K-디저트로 자리 잡은 약과를 활용한 제품이다. 조청쌀엿과 밀, 찹쌀 등 국산 원료를 사용하고 참기름을 더해 고소한 맛을 강조했다. 여기에 계피가루와 생강추출분말을 더했다.

 

두 제품 모두 전통 공예 ‘나전칠기’에서 영감을 받은 홀로그램 기법을 패키지에 적용했다. 자개처럼 은은하게 빛나는 홀로그램 효과를 통해 명절 선물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해당 제품은 대형마트와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삼립은 지난 명절 선물세트로 호응을 얻었던 ‘스윗하트카스테라’, ‘만복빵’,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 ‘아몬드쇼콜라약과’ 등을 재출시했다.

 

삼립 관계자는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시각과 미각으로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설 선물세트를 기획했다”며 “삼립 설 선물세트와 함께 소중한 분들께 따뜻한 새해 인사를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대학생 멤버십 '캠퍼스 버디' 가입자 55만명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의 대학생 전용 멤버십 ‘캠퍼스 버디’ 누적 가입자 수가 55만명을 넘어섰다. 2024년 9월 출시 이후 약 1년 4개월 만이다. 한국교육개발원이 집계한 2025년 전국 대학(원)생 수는 301만6,724명으로, 대학(원)생 5명 중 1명이 캠퍼스 버디 회원인 셈이다. 캠퍼스 버디는 카카오톡 학생증 발급이 가능한 전국

2

이마트24, ‘모아진’ 디지털 매거진 기프트카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24가 이달부터 디지털 매거진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아진 기프트카드’를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아진 기프트카드는 선불형 디지털 상품권으로, 온라인에서 코드를 등록하면 디지털 매거진 플랫폼 ‘모아진(moazine)’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아진은 보그, 엘르, 객석, 포브스, 행복이 가득한 집, 내셔

3

무신사 뷰티, ‘넥스트 뷰티’ 선언…성수 메가스토어·글로벌 확장 가속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뷰티 큐레이션 서비스 ‘무신사 뷰티(MUSINSA BEAUTY)’가 2026년을 기점으로 ‘넥스트 뷰티(NEXT BEAUTY)’를 내세우며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무신사 뷰티는 온라인 중심으로 형성된 팬덤을 기반으로 올해부터 오프라인 접점을 본격 확대한다. 지난해 성수동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