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충북 디노랩 신설 "충북도와 업무협약"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3-29 15:58:48
  • -
  • +
  • 인쇄
2016년부터 총 147개 스타트업 1409억원 투자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지난 28일 충청북도 벤처 활성화 지원을 위해 충청북도 청주에 디노랩 충북센터를 개설했다고 29일 밝혔다.

 

28일 충북 청주에서 열린 디노랩 충북센터 출범식에서 옥일진 우리금융지주 부사장(왼쪽 여섯 번째)과 김명규 충청북도 경제부지사(왼쪽 열 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디노랩(DINNOLab)은 우리금융이 스타트업의 성장지원과 상호협력을 도모하는 벤처 창업협력 프로그램이다. 우리금융은 2016년부터 서울 2개, 경남 1개 등 3개 디노랩 센터를 통해 지금까지 총 147개 기업을 발굴했다. 누적 투자금액은 1409억원에 달한다.

 

이날 우리금융은 충청북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관계자와 디노랩 충북1기로 선정된 10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출범식과 1기 발대식을 가졌다.

 

앞서 우리금융은 작년 11월 충청북도와 지역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충청북도는 ▲보조금 ▲세제혜택 등 정책을 지원했다. 아울러 우리금융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발굴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협력형 디노랩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에 우리금융 디노랩 충북1기로 선정된 기업은 플랫폼, ESG, 모빌리티, 헬스케어, 로보틱스 분야의 스타트업에 지원한다. 구체적인 기업은 ▲골든아워 ▲공새로 ▲리빗 ▲아론 ▲올디너리매직 ▲클린베딩 ▲테라파이 ▲티알 ▲포탈301 ▲피노 등 모두 10개사이다.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 "우리금융이 작년 12월 비수도권 지역 유망기업 발굴을 위해 경남센터를 시작으로 이번 충북센터까지 디노랩을 확대하게 되어 더욱 그 의미가 깊다고 생각한다"며 "우수한 창업 인프라를 보유한 충청북도를 거점으로 잠재력 있는 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우리금융은 다양한 협력과 투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규 충북도 부지사는 "충북도가 민선8기 들어 적극적으로 창업정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금융권과 전국 단위 창업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와 협업 프로그램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디노랩 개소를 통해 수도권에 집중된 스타트업 창업 열기가 충북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디노랩 충북센터가 충북의 창업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요스타, 명일방주 팝업스토어 ‘겨울의 초대장’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요스타는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첫 공식 팝업스토어 ‘겨울의 초대장’을 오픈하고, 오는 2월 8일까지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 3층 브이스퀘어에서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6주년을 맞아 그간 뜨거운 성원을 보내준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시 공간과 컬래버

2

KG그룹 곽재선 문화재단, 필하모닉과 2026 클래식 시즌 개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G그룹 곽재선 문화재단이 KG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2026년 연간 시즌 공연 계획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클래식 음악 여정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KG그룹(회장 곽재선)의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설립된 곽재선 문화재단은 2025년 KG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창단했다. 정통 클래식의 깊이를 바탕으로 관객 친화적 공연 기획을 선

3

동국제약, 포켓 사이즈 구내염 비타민 '오라비텐액티브정'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국제약이 구내염 치료제 전문 브랜드 '오라(ORA)군'의 신제품 '오라비텐액티브정'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오라비텐액티브정은 기존 오라비텐정을 리뉴얼한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으로, 비타민 B2를 활성형으로 변경하고 활성형 비타민 B6를 추가해 구내염 관리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활성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