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 예비창업자 투자연계 'Value-up 투자유치 데모데이' 개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9-30 16:08:50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단장 김희석)은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선정자의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Value-up 투자유치 데모데이'프로그램을 지난 23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우수한 사업아이템과 열정을 보유한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사업화 지원금과 패키지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Value-up 투자유치 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들의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창업자들이 투자를 이해하고 성과를 만들기 위해 교육, 멘토링, 데모데이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투자유치 기본교육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은 창업초기 투자에 대한 기본과 사례들에 대해 전체적으로 습득하는 과정을 거쳤다. 이후 실제 투자자로 구성된 전문가와 매칭해서 투자자 관점에서 사업화와 IR자료를 고도화한 후 데모데이를 통해 실제 IR피칭까지 완료했다.
 
지상철 고려대 세종창업지원센터장은 “창업초기 자금 조달의 어려움을 미리 깨닫고, 이후 투자유치를 비롯한 자금확보를 위해 빠르게 준비해야 한다”며 “고려대학교 세종창업지원센터는 창업자들의 투자유치를 위해 정보전달과 인프라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