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D, 부패방지 국제표준 ISO 37001 인증 획득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7 16:25:50
  • -
  • +
  • 인쇄
부패 예방부터 대응까지 체계 구축… 반부패 정책 성과 국제적으로 인정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이하 KIND)는 부패 예방·탐지·대응 체계를 갖춘 국제표준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서 수여식 사진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정한 부패방지 및 윤리경영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기업의 부패 리스크 관리 역량과 부패 방지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KIND는 일상감사 확대와 사전 컨설팅 감사 제도 운영을 통해 업무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요인을 사전에 점검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노력을 펼쳐왔으며, 이 같은 선제적 예방 활동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번 ISO 37001 인증 획득은 KIND가 해외투자개발사업을 선도하는 전문기관으로서, 투명하고 신뢰받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있음을 대내외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복환 KIND 사장은 “KIND는 다자개발은행(MDB), 해외 정부, 기관투자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해 해외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인증 획득은 KIND의 청렴하고 투명한 경영 의지가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뜻깊은 성과”라고 강조했다.

한편, KIND는 청렴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해 임직원의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청렴 활동을 장려하고 있으며, 정당한 업무 수행 과정에서 위축되지 않도록 적극행정 면책제도도 함께 시행하며 청렴과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 표절 논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야심 차게 선보인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이 출시 직후 더담믐의 ‘김칩스’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논란이 일고 있다.자금력과 유통망을 갖춘 대기업의 전형적인 ‘미투(Me-too)’ 상술로 스타트업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20일 업계에 따르면

2

엔씨소프트, '아이온2'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 2차 법적 대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20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불법 프로그램(매크로)을 사용한 아이온2 이용자 7인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5년 12월 12일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이용자 5인에 대한 형사 고소에 이어 두 번째 법적 대응이다. 엔씨소프트는 피고소인 7명이 아이온2에서 허용하지 않는 불법 프로그램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며

3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2026’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Taipei Game Show)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돼 온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종합 게임 행사로, 매년 3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