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2020 굿디자인(GD) 어워드’ 수상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2-10 16:31:07
  • -
  • +
  • 인쇄
랩신, 르샤트라 1802 보타닉캐슬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수상
에이지 20’s 예리코 로즈, 2080 헬퍼 칫솔 등 우수디자인 선정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애경산업은 자사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과 섬유유연제 ‘르샤트라 1802 보타닉캐슬’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0 굿디자인(GD) 어워드’에서 각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인증마크인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 애경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 제품들. [사진=애경산업 제공]


랩신과 르샤트라 1802 보타닉캐슬은 심미성, 독착성, 사용성, 경제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받게 됐다.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은 ‘CLEAN TO PROTECT’라는 브랜드 핵심 메시지를 디자인으로 구현했다. 

랩신은 위생관리 전문 브랜드로써 전문성과 신뢰감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강력한 서체 및 빨간색과 하얀색 두 가지 색상을 적용해 위생에 대해 경각심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랩신은 곡물발효 에탄올을 주성분으로 한 손소독제, 손소독티슈 및 마스크, 핸드워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르샤트라 1802 보타닉캐슬은 브랜드 핵심 가치인 ‘자연, 그리고 본질적인 아름다움’을 패키지에 담았다. 화려한 궁전 속 정원에 있는 풍성한 꽃을 메인 콘셉트로 구성해 섬유유연제 본연의 기능을 넘어 자연의 감성까지 디자인에 담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애경산업은 이외에도 2080 헬퍼 칫솔, 살롱드마지 앰플 트리트먼트, 동의홍삼, AGE 20’s 예리코 로즈가 우수디자인 상품에 선정되며 GD마크를 획득했다.

2080 헬퍼 칫솔은 아이의 서툰 양치를 꼼꼼하게 도와주는 ‘양치 지도용 전문 칫솔’로 작은 헤드, 얇고 긴 칫솔목, 인체공학적 치대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 AGE 20's 예리코 로즈. [사진=애경산업 제공]

 

살롱드마지 앰플 트리트먼트는 고농축 앰플 처방으로 두피부터 모발까지 고영양 집중 관리할 수 있는 앰플형 트리트먼트로 차별성을 나타내는 디자인을 적용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동의홍삼은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한 프리미엄 헤어케어 제품으로 ‘홍삼’ 등 제품의 핵심 성분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적용했다. 

에이지(AGE) 20’s 예리코 로즈는 강인한 자생력을 가진 예리코 로즈 추출물을 함유해 촉촉하고 생기있는 메이크업을 연출하도록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생동감 넘치는 피부 표현 등을 패키지에 표현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2007년 5월 디자인센터를 별도 설립하고 디자인을 통해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새로운 시도를 꾸준히 하고 있다”며 “그 결과 국내외 다양한 디자인 어워드에서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플레이브’ 컬래버 후속 상품 3종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GS25는 오는 29일 버추얼 아이돌 ‘PLAVE(플레이브)’ 협업 상품의 후속 상품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플레이브’는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GS25와 IP 제휴를 맺고 이달 15일부터 컬래버 빵을 시작으로 스낵, 교통카드, 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플

2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3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