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연금골든벨 행사 개최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16:32:18
  • -
  • +
  • 인쇄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은 24일 전국 60개 지역아동센터*에 소속된 아동 240명이 참가한 연금골든벨을 개최했다.
 

▲ 연금골든벨 행사 현장. [사진=국민연금공단]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교육,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한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 제공 기관으로 전국 4253개소, 이용 아동 10만5210명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연금골든벨은 국민연금 미래 가입자인 아동들이 퀴즈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국민연금을 비롯한 사회보장제도를 이해하는 온라인 퀴즈대회다. 매년 공단과 국민연금나눔재단이 주최하고 세이브더칠드런이 주관하고 있다.

 

이날 참가한 아동들은 7월 초에 1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예선을 거쳐 선발되었다. 이들은 소속 지역아동센터를 대표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총 20문항을 풀었다.

 

올해 우승자에게는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표창장과 장학금 30만 원을 수여했고, 2~10위와 11~24위를 차지한 아동에게는 각각 장학금 20만 원과 10만 원을 수여했다. 또한 우승자가 속한 지역아동센터에는 공단 견학, 전주 한옥마을 관광 등 단체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민아 기자
오민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