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밋모빌리티, KEA와 풀필먼트 배송라우팅서비스 연계실증사업 맞손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06-15 16:44:21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위밋모빌리티(대표 강귀선)가 풀필먼트 배송라우팅 서비스 연계 실증을 위해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와 협업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의 골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공표한 디지털 유통 인프라 구축사업이다. 유통 전 과정의 디지털화를 통해 유통경쟁력과 소비자 편익을 높이고 유통혁신기업 육성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와 위밋모빌리티가 협력한다 [이미지=위밋모빌리티]

 

KEA는 디지털 유통 인프라 구축사업의 풀필먼트 구축 시범사업을 진행 중이다. 유통 빅데이터·IoT 등 신기술을 적용한 지역 중소유통물류의 온라인화와 다품종‧소량 물류의 신속 처리가 가능한 공용 풀필먼트형 물류센터 표준모델 구축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위밋모빌리티는 올해 6월부터 약 3개월간 풀필먼트의 배송과정을 최적화하기 위해 배송라우팅서비스를 실증할 계획이다.

위밋모빌리티의 차량 라우팅‧스케줄링(VRS) 기술을 통해 매시간 동적으로 변하는 교통상황과 차량‧운전자의 가능 여부, 차량 용적량, 소비자의 수요 등을 고려해 최적의 차량에 업무를 배분할 수 있다.

강귀선 위밋모빌리티 대표는 "중소유통사와 중소유통 공동도매 물류센터 대상으로 지역 기반 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기획된 의미 있는 사업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위밋모빌리티의 기술력이 풀필먼트가 적용된 로컬 기반 옴니채널 물류 디지털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1년부터 포항‧부천‧창원 3개 지역에서 중소 유통 물류센터의 풀필먼트 공동화를 위한 시범 설계를 시작해 지난해 12월 포항센터 구축이 완료된 상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샤오미코리아, ‘Xiaomi 스토어’ 2, 3호점 동시 오픈 임박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오는 서울 주요 거점인 구의역과 마곡역에 공식 오프라인 매장인 ‘Xiaomi 스토어’ 2·3호점을 동시 오픈하다고 18일 밝혔다. 1호점 ‘Xiaomi 스토어 IFC몰 서울 여의도점’ 런칭에 이어 오는 27일 추가 오픈하는 ‘Xiaomi 스토어 NC이스트폴 구의점()’과 ‘Xiao

2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이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에서는 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한 택시, 버스, 대리운전 등 모빌리티 산업 종사자 12인이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됐다. ‘도로 위 히어로즈’는 택시, 버스, 대리운전, 배송 및 배달 등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

3

하이트진로, 추석 맞아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춘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355ml 캔 8개와 전용잔(425ml) 1개로 구성해 명절 선물의 품격을 더했다. 최근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소비 패턴이 강화되면서 유기농, 무첨가 등 프리미엄 먹거리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으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