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마사회장에 제주 출신 '3선' 김우남 전 의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2-26 16:47:2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신임 한국마사회장에 3선 출신 김우남 전 의원이 임명됐다.

한국마사회는 26일 김우남 전 민주당 의원이 제37대 한국마사회장에 임명됐다고 밝혔다. 임기는 3년이다.
 

▲ 김우남 신임 한국마사회장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지난해 12월 공개모집 후 임원추천위원회를 거쳐 농식품부 장관의 제청으로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했다.

김우남 신임 마사회장은 제주 출신으로 17대부터 19대까지 전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제주시을)을 내리 3선을 지냈으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에 오르기도 했다.

 

국회에서는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농해수위) 위원장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양레저,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도 내부 감사 기능 부실 논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동양레저는 경기도 안성 파인크리크CC(27홀)와 강원도 삼척 파인밸리CC(18홀) 등을 운영하고 있는 레저 회사로 최근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 몰린 가운데, 회사 내부의 감시 시스템마저 유명무실하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동양레저는 핵심 사업장인 골프장 2곳이 매물로 나올 것으로 보여 사업

2

CARLYN(칼린), 티몰이 뽑은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수상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예진상사의 디자이너 브랜드 칼린(CARLYN)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Tmall)이 주관하는 신흥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에서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중국 시장에서 칼린이 거둔 성과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티몰은 2025년부

3

“홈플러스는 농협이 인수해야 맞는 시나리오”…10년전 정용진 신세계 회장 발언 주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홈플러스 인수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27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정치권과 노동계에서 농협이 홈플러스를 인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회자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