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설 연휴 맞아 협력사 납품대금 1조 4402억 조기 지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16 16:48:08
  • -
  • +
  • 인쇄
온누리상품권 74억 규모 구매

현대자동차그룹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고, 온누리상품권을 대량 구매하는 등 상생 활동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협력사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납품 대금 1조 4402억 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앞당겨 설 연휴 전에 지급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 현대차그룹 양재동 사옥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또한 74억 원 규모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해 그룹사 임직원에게 지급하고, 설맞이 임직원 사회봉사 기간에 결연시설과 소외이웃에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납품대금 조기 지급은 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현대건설·현대제철 ·현대위아 등 그룹 계열사에 부품·원자재·소모품 등을 납품하는 협력사 3000여 곳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협력사들은 예정된 지급일보다 최대 26일 앞당겨 대금을 받게 된다.

아울러 현대차그룹 1차 협력사들도 설 이전에 2·3차 협력사들에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설과 추석에도 각각 1조 8767억 원, 1조 2354억 원의 대금을 조기 집행했다.

또 전통시장 활성화 등 내수 진작을 위해 74억 원 규모의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하고, 1만 4800여 품목의 우리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임직원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자금 수요가 많은 설 명절을 맞아 협력사 납품 대금을 앞당겨 지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