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KDB NextONE 부산' 개소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17:03:02
  • -
  • +
  • 인쇄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산업은행(회장 강석훈)은 4일 부산 동남권투자금융센터 건물 9층에서 'KDB NextONE 부산' 개소식을 개최했다.  KDB NextONE은 스타트업 보육프로그램으로 수도권 중심 국내 벤처생태계의 지역 확장 및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서울 마포에 이어 두 번째로 설립되었다.

 

▲ 왼쪽부터 방성빈 부산은행장,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 김주현 금융위원장, 박형준 부산시장, 조승환 국민의힘 국회의원, 양재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사진=산업은행]

 

개소식에는 금융위원장, 부산시장,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남권 지역특화 벤처플랫폼인 V:Launch를 통해 현재 투자유치 중인 KDB NextONE 보육기업 4개사의 IR도 함께 진행되었다.

 

신설되는 'KDB NextONE 부산'의 보육공간에는 입주사 사무공간‧휴게 라운지 및 50석 규모의 IR공간이 조성되며, 상시적인 투자 검토 및 실질적인 투자 연계를 위해 수도권 VC도 입주할 예정이다.  

 

공동운영사로는 부산지역 액셀러레이터 (유)제피러스랩이 선정되었으며, 수도권 소재 VC 및 기업을 중심으로 구성된 멘토단 운영 및 KDB NextONE 전용펀드 투자 검토,「KDB NextONE 마포」와 통합교육 등을 통해 지역 보육프로그램의 양적·질적 성장을 추진한다. 

 

KDB NextONE 부산의 시행을 통해 산업은행은 동남권 지역의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함으로써 지역중심산업을 영위하는 벤처기업의 성장도 지원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KDB NextONE 부산을 통해 스타트업 보육 기능을 강화해 동남권 벤처생태계가 또 한 번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축사에서 “KDB NextONE 부산의 개소는 부산지역 벤처생태계를 양적·질적으로 모두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정부는 지역산업에 특화된 금융지원을 확대해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생성형 AI 활용 비대면 대출 상담 서비스 고도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영업점 창구 상담 방식의 비대면 대출 상담이 가능하도록‘AI대출상담원’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9월 발표한‘미래동반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생산적 금융 전환과 투자 중심 금융 지원을 위한 AI 기반 경영시스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생성형

2

치과의사 이지영,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 진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닥터이지치과 원장이자 ㈜닥터이지케어랩 대표인 치과의사 이지영이 클래식 부문 ‘진’에 당선됐다.이번 대회는 단순히 외모를 평가하는 무대가 아니다. 시대와 세대를 넘어서는 아름다움의 기준을 묻고, 각자의 인생 경험과 내면의 깊이를 통해

3

다크 앤 다커, 대법원행…넥슨 상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온라인 게임 ‘다크 앤 다커’를 둘러싼 넥슨과 신생 게임사 아이언메이스 간 장기 법정 공방이 결국 대법원의 판단을 받게 됐다.2021년부터 약 4년간 이어진 양측의 저작권·영업비밀 침해 분쟁은 최종심으로 넘어가며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었다.26일 게임업계와 법조계에 따르면 넥슨은 최근 아이언메이스와 최주현 아이언메이스 대표 등을 상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