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13세 이상 전국민에 통신비 2만원 일괄지원 추진"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09-09 17:21:03
  • -
  • +
  • 인쇄
문대통령 "임대료 깎아주는 ‘착한 임대인’에 세제혜택 연장도 검토"

[메가경제= 최낙형 기자]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13세 이상 전 국민에게 1인당 2만원의 통신비를 일괄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는 9일 청와대에서 간담회를 하고 이 같은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고 민주당 최인호 수석대변인이 국회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청와대에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등 지도부와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 자리에서 이낙연 대표는 "액수가 크지는 않아도 코로나로 지친 국민에게 4차 추경안에서 통신비를 지원해드리는 것이 다소나마 위로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요청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코로나로 비대면 활동이 급증한 만큼 통신비는 구분 없이 일률적으로 지원해드리는 것이 좋겠다"고 답했다.

간담회에서는 이른바 '착한 임대료'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임대료를 깎아주는 임대인에 대한 세제 혜택을 연장하면 위기 속에 연대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고, 문 대통령은 청와대 참모들에게 "김 원내대표의 말대로 연장하는 방안을 챙겨달라"고 지시했다.

정부는 착한 임대료 할인분에 대해 50%의 세액공제 혜택을 부여하다 지난 6월 종료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평, ‘지평소주·전용잔’ 설날 한정 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평이 설 명절을 앞두고 자사 증류식 소주 ‘지평소주’와 전용 소주잔으로 구성된 설날 기획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지평소주 설날 기획 선물세트’는 지평소주 375㎖ 2병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전용 소주잔 2개로 구성됐다. 지평소주는 쌀·보리·수수 등 세 가지 곡물을 블렌딩해 증류했다. 해당 설날

2

푸마, ‘도전의 아이콘’ 홍범석 글로벌 앰버서더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하이록스(HYROX) 대표 선수이자 스포츠 엔터테이너 홍범석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4일 밝혔다. 홍범석은 러닝과 기능성 근력 운동을 결합한 실내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를 대표하는 선수다. 하이록스는 2017년 독일에서 시작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개념 피트니스

3

홈앤쇼핑, 중소기업 상생 교육 ‘일사천리 아카데미’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은 지난 3일 오후 서울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대표 교육 프로그램인 ‘일사천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일사천리 아카데미’는 2024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동반 성장 프로그램으로, 중소기업이 보유한 우수한 제품과 아이디어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간 총 6회 정기적으로 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