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대규모 게임 플레이 개선 업데이트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5-28 17:37:23
  • -
  • +
  • 인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공동대표 김형석, 강기현)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대규모 게임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기반으로 에픽세븐이 오랫동안 준비해온 다양한 개선안으로 구성돼 있으며 ▲영웅 획득 개선 ▲영웅 성장 개선 ▲콘텐츠 개선 등 세 가지 카테고리로 크게 구분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제공



먼저 영웅 획득 개선 카테고리에서는 누구나 월광 5성 영웅을 사용해보고 획득까지 가능하도록 하는 신규 시스템 ‘달빛의 인연’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용자들은 게임 플레이 초반부인 에피소드1 챕터1의 ‘성약의 문 신전 지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총 6명의 대표 월광 5성 영웅 중 1명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이후 해당 영웅과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고 영구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도 에픽세븐을 처음 시작하는 이용자들이 원하는 영웅을 더욱 빠르게 획득할 수 있도록 ‘선별 소환’ 시스템에 5성 영웅이 확정적으로 등장하도록 개선하고, 현재의 선별 소환 결과를 임시 저장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한다.

또한 전직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전직 시스템’과 특별 미션을 통해 특정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인연 미션’의 난이도를 낮춰 이용자들의 부담이 줄어들도록 개선했다.

영웅 성장 개선 카테고리에서는 재료로 사용되는 ‘펭귄 시스템’의 개선이 핵심이다. 이제 펭귄의 속성이 한가지 속성으로 통합돼 보유 영웅의 속성에 상관없이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지며, 모험과 서브 스토리 콘텐츠를 플레이할 때 최고 레벨의 영웅을 사용할 경우 ‘펭귄 마일리지’에 따라 펭귄을 지급해 다른 영웅들을 빠르게 육성시킬 수 있게 된다.

또 선택한 영웅을 6성으로 즉시 성장시켜주는 신규 아이템 ‘비상의 묘약’을 도입해 영웅 성장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게 됐다.

마지막으로 콘텐츠 개선 카테고리에서는 영웅의 스킬 강화 재료인 ‘머라고라’의 획득량을 전반적으로 증가시키는 한편, 콘텐츠 플레이 시 소모되는 행동력과 행동력의 충전 시간을 낮춰 이용자들의 부담이 크게 줄어든다. 또 스킬 강화에 사용되는 재료인 ‘촉매제’의 획득처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등 전반적인 게임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는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외에도 새로운 월광 영웅 ‘조율자 카웨릭’도 새롭게 전장에 합류한다. 조율자 카웨릭은 5성 등급의 암속성 전사 영웅으로 아군 전체의 공격력을 향상시키고, 상대의 약화 효과로부터 아군을 보호하는 등 전투 지원에 최적화된 영웅이다.

권익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본부장은 “이번 대규모 개선 업데이트는 그동안 이용자 여러분의 피드백을 다각도로 검토해 에픽세븐이 오랫동안 준비해 왔다. 지난 에픽 페스티벌 2021 2일차 방송에서 공개된 이후 많은 호응을 받았던 만큼 실제 플레이를 해보시면 확실한 변화를 체감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에픽세븐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내부 검토를 통해 더욱 쾌적한 게임 플레이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에픽세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디스플레이, 세계 최대 모빌리티 전시 獨 'IAA 모빌리티 2025' 참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차세대 성장동력 중 하나인 오토(Auto) 사업 성장을 위해 차량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포트폴리오를 대폭 강화하고 고객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빌리티 전시회 'IAA 모빌리티 2025'에 전세계 패널 업체 중 유일하게

2

노스페이스 애슬리트 심재덕, ‘2025 다이나핏 태백 트레일’ 51km 부문 우승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는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심재덕 선수(56)가 9월 6일 강원도 태백시에서 열린 ‘2025 다이나핏 태백 트레일’ 51km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태백시철인3종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태백시 및 태백시의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에서 심 선수는 최장거리인 51km 코

3

창립 80주년 아모레퍼시픽 그룹, “뉴뷰티로 글로벌 15조 시대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 그룹이 창립 80주년을 계기로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지난 4일 용산구 본사에서 개최된 창립기념식에서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2035년까지 매출 15조 원을 달성하고, 글로벌 뷰티&웰니스(Beauty & Wellness)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중장기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크리에이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