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시행… 개인사업자 세무관리 노하우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5-30 17:41:37
  • -
  • +
  • 인쇄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매출 분석 관리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9일 소상공인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교육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된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에서 김수철 세무법인 택스케어 대표이사가 ‘종합소득세 신고 때 꼭 알아야 하는 세법’ 강의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소상공인 지원 제도들과 법률, 세무, 상권분석 등 사업 경영에 필요한 정보들을 알려주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매출분석 시스템을 활용한 매출 관리 방법과 5월 종합소득세 신고관련 유익한 세무관리 노하우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활용해 두 가지 세션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황창희 오픈업 팀장이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매출분석 시스템의 이해'라는 주제로 상권분석 및 매출 관리 방법을 소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선 세무법인 택스케어 김수철 대표이사가 '종합소득세 신고 때 꼭 알아야 하는 세법'이라는 주제로 세무지식을 교육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주제로 이번 맞춤교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성공을 돕는 다양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은행,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9일 경기 화성시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수출 중소기업을 위한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는 미국의 관세 정책으로 수출 관련 애로사항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설명회에서는 미국 관세 정책의 최신 동향 관세 정책이 국내 미치는 영향

2

롯데바이오로직스, 송도 바이오캠퍼스 제1공장 상량식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박제임스)는 인천 송도국제도시 첨단산업클러스터에 건설 중인 송도 바이오캠퍼스 제1공장의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롯데바이오로직스 박제임스 대표이사와 신유열 글로벌전략실장 겸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롯데건설 박현철 대표이사 부회장, 롯데건설 김진 CM사업본부 대표 등 롯데그룹의 주요 인

3

용인공원그룹, Y패밀리 회원 300명에 바스키아전 관람권 선착순 증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용인공원그룹이 오는 2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막하는 '장 미셸 바스키아: 과거와 미래를 잇는 상징적 기호들' 특별전과 연계해 대규모 문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이벤트의 핵심은 용인공원그룹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차별화된 문화 경험이다. 용인공원그룹은 카카오톡 공식 채널 ‘Y패밀리’ 회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