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모두레 경제·금융교육' 수료 7년만에 1만명 돌파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0-22 18:26:40
  • -
  • +
  • 인쇄
지속적인 금융교육 지원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앞장
'1사 1교 프로그램'과 연계 다양한 교육 진행

NH농협생명이 지속적인 금융교육 지원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어 주목된다.

NH농협생명은 ‘모두레 경제·금융교육’ 수료인원이 1만명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지난2014년 교육을 시작한 이래로 7년만이다.

 

▲ NH농협생명 전북지역총국 임직원이 1사1교 금융교육과 연계한 모두레 경제·금융 교육을 마치고 기념사진 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제공]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 교육’은 NH농협생명이 사회적 책임과 ESG 실천을 위해 금융교육 소외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지원 사업이다. 경제·금융이론을 참여형 게임방식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농협생명만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 교육’ 2014년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총 301회 실시되었으며, 초등학생 1만 126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2016년도부터 금융감독원 주관 1사1교 교육과 연계, 2019년도에는 금융뮤지컬도 추가적으로 도입하는 등 풍성한 교육을 위한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을 실시 중이다.

올해는 △농협생명 마스코트 ‘코리’를 활용한 자체제작 영상콘텐츠 △자기주도 경제금융 학습북 △친환경 에코백 등을 포함한 학습꾸러미를 지원해 교육 대상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교육기관 니즈에 따라 대면.비대면 교육을 선택적으로 운영했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저금리 및 고령화 시대에 저축, 투자, 합리적인 소비개념을 조기부터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어린이 대상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통한 올바른 금융습관과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 배양을 목표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