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모두레 경제·금융교육' 수료 7년만에 1만명 돌파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0-22 18:26:40
  • -
  • +
  • 인쇄
지속적인 금융교육 지원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앞장
'1사 1교 프로그램'과 연계 다양한 교육 진행

NH농협생명이 지속적인 금융교육 지원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어 주목된다.

NH농협생명은 ‘모두레 경제·금융교육’ 수료인원이 1만명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지난2014년 교육을 시작한 이래로 7년만이다.

 

▲ NH농협생명 전북지역총국 임직원이 1사1교 금융교육과 연계한 모두레 경제·금융 교육을 마치고 기념사진 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제공]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 교육’은 NH농협생명이 사회적 책임과 ESG 실천을 위해 금융교육 소외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지원 사업이다. 경제·금융이론을 참여형 게임방식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농협생명만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 교육’ 2014년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총 301회 실시되었으며, 초등학생 1만 126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2016년도부터 금융감독원 주관 1사1교 교육과 연계, 2019년도에는 금융뮤지컬도 추가적으로 도입하는 등 풍성한 교육을 위한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을 실시 중이다.

올해는 △농협생명 마스코트 ‘코리’를 활용한 자체제작 영상콘텐츠 △자기주도 경제금융 학습북 △친환경 에코백 등을 포함한 학습꾸러미를 지원해 교육 대상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교육기관 니즈에 따라 대면.비대면 교육을 선택적으로 운영했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저금리 및 고령화 시대에 저축, 투자, 합리적인 소비개념을 조기부터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어린이 대상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통한 올바른 금융습관과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 배양을 목표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 정부와 손잡고 ‘AI 유니콘’ 만든다...750억 투자해 ‘제2의 쿠팡’ 육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팡이 정부와 손잡고 AI 기술기반의 혁신기업 발굴 및 투자에 적극 나선다. 쿠팡은 11일 중소기업벤처기업부가 AI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Next Unicorn Project)’의 알파코리아소버린AI펀드(스케일업 AI융합분야)에 75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벤처캐피탈사 SBVA가 운영사(GP)

2

롯데마트, '제주산 찰광어회' 2만원대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롯데마트가 국민 횟감의 대명사인 광어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대체 횟감으로 찰광어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9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제주산 찰광어회(300g 내외/냉장/국산)’를 2만 6900원에 판매하며, 고객들이 고급 횟감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지난해부터 여름철 이상고온으로 광어와 우럭 양식

3

결혼, 이사 준비 걱정마세요...아이파크몰, ‘더드림 리빙&웨딩페어’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오는 12일부터 내달 5일까지 결혼 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특별한 행사를 선보인다. 아이파크몰은 최근 다시 늘어나고 있는 결혼 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리빙페어’에서 한 단계 더 확장한 ‘더드림 리빙&웨딩페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혼의 설렘과 웨딩, 예식 준비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