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디지털 자산 개발사 브리더다오에 시리즈 A 투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26 19:18:51
  • -
  • +
  • 인쇄

컴투스는 블록체인·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자산 개발사 브리더다오(BreederDAO)에 투자했다고 26일 밝혔다.

미국 법인을 통해 시리즈 A 투자에 참여한 컴투스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C2X'의 성공적인 출범과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는 전략이다. 

 

▲ 각사 CI


브리더다오는 각각의 게임과 서비스스별 이용자 이용자 집단이 선호하는 대체불가능토큰(NFT) 등의 주요 디지털 자산을 제작해 공급하는 탈중앙화 자율 조직체(DAO)다.

세계 최대 규모의 플레이투언(P2E) 이용자 길드이자 세계에서 가장 많은 NFT를 소유하고 있는 YGG(Yield Guild Games) 등과 협업해 '마켓 메이커'로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인 ‘엑시 인피니티(Axie Infinity)’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시리즈A 라운드 투자에는 세계적인 벤처캐피털 'a16z'와 NFT 암호화폐 연구 및 벤처 투자사인 '델피 디지털(Delphi Digital)' 등 다양한 기업이 참여해 브리더다오에 대한 높은 성장 가치를 방증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