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중 재정증권 3조원 발행...63일물·만기도래 상환액

김기영 / 기사승인 : 2019-09-09 17:05:47
  • -
  • +
  • 인쇄

[메가경제 김기영 기자] 정부가 이달 중 3조원 규모의 재정증권을 발행한다.


기획재정부는 안정적인 국고금 운용을 위해 9월중 총 3조원의 재정증권을 2회에 걸쳐 발행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이달 19일과 26일 양일간 1조5천원씩 나눠 발행하며, 발행 종목은 모두 63일물이다.


이번 재정증권 발행을 통해 마련한 재원은 전액 이달중 만기가 도래하는 7월 발행 재정증권 상환에 쓸 예정이다.



9월 재정증권 발행 계획. [출처= 기획재정부]
9월 재정증권 발행 계획. [출처= 기획재정부]


오는 18일과 25일 양일간 실시되는 입찰은 통안증권 입찰기관(20개), 국고채 전문딜러(17개), 예비 국고채 전문딜러(5개), 국고금 운용기관(3개)을 대상으로 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된다.


일시적인 자금 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정부의 단기 차입수단으로는 재정증권 발행과 한은 일시차입이 있으며 연내 상환이 필요하다.


이중 재정증권은 금융시장에 발행하는 유가증권으로, 63일물이나 28일물로 발행된다.


이달중 재정증권이 발행되면 9월말 재정증권 발행 잔액은 전월과 같은 6조8천억원이 된다. 올해 일시차입 한도액(잔액기준)은 30조원이다.


기획재정부는 “재정증권 발행 등을 통해 자금을 적기 조달?공급하여 안정적으로 국고를 관리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기영
김기영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 종가, 칼칼하고 깊은 맛 살린 ‘전라도 맛김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전라도 맛김치’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전라도 맛김치’는 깔끔한 맛이 특징인 기존 중부식 맛김치에 비해 풍부한 젓갈과 양념을 사용해 정통 전라도 김치의 칼칼하고 진한 맛을 살렸다. 멸치를 통째로 발효해 진한 감칠맛을 내는 멸치육젓에 꽁치, 황석어, 갈치, 새우 등 4가지 젓갈을 더했다

2

코웨이, ‘제1회 환경사랑 그림공모전’ 수상작 발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10일 구로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1회 코웨이 환경사랑 그림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구야! 아프지마’를 주제로 지난 8월 15일까지 작품을 접수했으며,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및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진이 심사에 참여했다. 대상에는 영서초등학교 5학년 곽세현 어린이가 선정됐다. 수상작은 멸

3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신규 트레일러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신규 전투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실제 플레이 중인 전투 장면에 초점을 맞춰, 각 캐릭터의 새로운 스킬과 액션을 생생하게 선보인다.영상은 엘프 ‘이리시아’가 푸른빛 차원의 문을 통해 등장한 뒤, ‘데커드’, ‘로버’ 등 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