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자사 단일 광고 캠페인 최초 SNS 조회수 5000만 돌파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6-22 17:47:49
  • -
  • +
  • 인쇄
최초로 방영 42일 만에 유튜브 돌파…역대 자사 캠페인 대비 폭발적인 관심과 인기몰이
KB국민카드, 자사 단일 광고 캠페인 최초 SNS 조회수 5000만 돌파.(사진=국민금융그룹)
KB국민카드, 자사 단일 광고 캠페인 최초 SNS 조회수 5000만 돌파.(사진=국민금융그룹)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지난 5월 8일 첫 선을 보인 ‘디지털 쉽게명’ 광고 캠페인이 역대 자사 광고 캠페인으로는 최초로 방영 42일 만에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조회수 5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존 자사 광고 중 최단 기간인 방영 12일 만에 1000만 회 조회 수를 기록한데 이어 방영 27일 째인 지난 3일에는 30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역대 자사 캠페인들 대비 폭발적인 관심과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온라인 광고 전문 포탈사이트‘TVCF’에서 전국 25~49세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호감도, 광고 만족도 등을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한‘컨슈머보이스’에서‘디지털 쉽게명’캠페인 중‘쉬운 서비스’편과‘이지 시리즈’편이 각각 1등과 3등에 선정된 바 있다.


KB국민카드는 자사 단일 광고 캠페인 최초의 사회관계망서비스 조회수 5000만 회 돌파라는 기념비적성과의 가장 큰 원동력으로 일상 생활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일반인들의 디지털 경험을 사실감 있게 보여줌으로써 자연스러운 공감을 이끌어 냈던 점을 꼽았다.


또 기획 단계부터 디지털 채널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에 적합하게 광고 소재를 △풀 버전 △30초 버전 △6초 버전 등으로 다양하게 제작해 유연하게 콘텐츠를 운영한 점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이번 광고는 일반인 국민을 모델로 활용해 △디지털을 누구나 쉽게 누릴 수 있게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쉬운 서비스’편 △스타트업 등 누구나 꿈꿀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만들겠다는 신념을 말한‘퓨처나인’편 △고객에게 최적화되고 개인화된 디지털 상품을 만들겠다는 진전성을 이야기한 ‘이지 시리즈’편 등 세 편으로 나눠 제작됐다.


이번 캠페인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접할 수 있으며 KB국민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국민광고 촬영 현장의 생생한 모습이 담긴 메이킹 영상과 NG 영상도 즐길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단일 광고 캠페인으로 SNS조회수 5천만 회를 기록한 것은 카드 업계와 KB금융그룹 내에서도 매우 이례적인 것이다”며 “이번 SNS 조회수 5000만 달성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들과 디지털 채널에서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케미칼, 재난 대비 ‘긴급구호 키트’ 제작 봉사활동 전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케미칼이 재난 발생 시 지역사회의 신속한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한 ‘긴급구호 키트(KIT)’를 제작했다.SK케미칼(대표이사 안재현)은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본사에서 ‘2025 밸류데이(VALUE Day)’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긴급구호 키트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긴급구호 키트는 산불, 호우 등 기후위기로 인

2

한미약품, ‘CPHI Worldwide 2025’ 참가…글로벌 시장 확대 박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28~30일(현지시각)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진출 확대에 나선다.이번 전시회에는 166개국, 2,400여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여하며, 6만2,000명 이상의 관계자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미약품은 블록버스터 제품인

3

렐루게임즈, 미메시스 얼리 액세스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가 지난 27일 신작 협동 공포 게임 ‘미메시스(MIMESIS)’의 얼리 액세스(Early Access)를 진해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얼리 액세스 버전은 신규 시네마틱 트레일러 공개와 함께 신규 맵 몬스터 스크랩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플레이어의 행동과 목소리를 정교하게 모방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