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자사 단일 광고 캠페인 최초 SNS 조회수 5000만 돌파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6-22 17:47:49
  • -
  • +
  • 인쇄
최초로 방영 42일 만에 유튜브 돌파…역대 자사 캠페인 대비 폭발적인 관심과 인기몰이
KB국민카드, 자사 단일 광고 캠페인 최초 SNS 조회수 5000만 돌파.(사진=국민금융그룹)
KB국민카드, 자사 단일 광고 캠페인 최초 SNS 조회수 5000만 돌파.(사진=국민금융그룹)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지난 5월 8일 첫 선을 보인 ‘디지털 쉽게명’ 광고 캠페인이 역대 자사 광고 캠페인으로는 최초로 방영 42일 만에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조회수 5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존 자사 광고 중 최단 기간인 방영 12일 만에 1000만 회 조회 수를 기록한데 이어 방영 27일 째인 지난 3일에는 30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역대 자사 캠페인들 대비 폭발적인 관심과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온라인 광고 전문 포탈사이트‘TVCF’에서 전국 25~49세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호감도, 광고 만족도 등을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한‘컨슈머보이스’에서‘디지털 쉽게명’캠페인 중‘쉬운 서비스’편과‘이지 시리즈’편이 각각 1등과 3등에 선정된 바 있다.


KB국민카드는 자사 단일 광고 캠페인 최초의 사회관계망서비스 조회수 5000만 회 돌파라는 기념비적성과의 가장 큰 원동력으로 일상 생활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일반인들의 디지털 경험을 사실감 있게 보여줌으로써 자연스러운 공감을 이끌어 냈던 점을 꼽았다.


또 기획 단계부터 디지털 채널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에 적합하게 광고 소재를 △풀 버전 △30초 버전 △6초 버전 등으로 다양하게 제작해 유연하게 콘텐츠를 운영한 점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이번 광고는 일반인 국민을 모델로 활용해 △디지털을 누구나 쉽게 누릴 수 있게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쉬운 서비스’편 △스타트업 등 누구나 꿈꿀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만들겠다는 신념을 말한‘퓨처나인’편 △고객에게 최적화되고 개인화된 디지털 상품을 만들겠다는 진전성을 이야기한 ‘이지 시리즈’편 등 세 편으로 나눠 제작됐다.


이번 캠페인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접할 수 있으며 KB국민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국민광고 촬영 현장의 생생한 모습이 담긴 메이킹 영상과 NG 영상도 즐길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단일 광고 캠페인으로 SNS조회수 5천만 회를 기록한 것은 카드 업계와 KB금융그룹 내에서도 매우 이례적인 것이다”며 “이번 SNS 조회수 5000만 달성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들과 디지털 채널에서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