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데이터 기반 아파트 주거환경 개선 서비스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13 00:55:30
  • -
  • +
  • 인쇄

GS건설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택 기능과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회사 '하임랩(HEIMLAB)'을 설립했다고 12일 밝혔다.

하임랩은 서울 강남구에서부터 서비스를 본격화할 방침이다. 

 

▲ GS건설 제공

 

 

독일어로 집을 의미하는 '하임(HEIM)'과 영어로 연구소를 뜻하는 'Laboratory(LAB)'의 합성어로 '집 연구소'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GS건설에 따르면, 하임랩은 업계 최초로 시행되는 주거 데이터 기반 아파트 점검·보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GS건설은 "하자보수기간이 끝난 10~25년차 이상 아파트 중 주거환경 관리가 필요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체계화된 점검과 유지 관리 전문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하임랩은 현재 주택 진단 서비스인 '하임랩 체크'를 제공 중이다. 이 서비스는 전문 직영 서비스팀이 주택 기능과 주거환경 등 총9가지 점검 항목에 대해 14종의 장비로 정밀 진단을 시행한다.

담당자가 현장 진단을 마치면 보고서를 통해 상세한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내달 중에는 하임랩 체크의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한 주택 기능 향상 시공 상품 '하임랩 솔루션'도 선보인다. 또 인테리어 시공 상품인 '하임랩 리모델링'도 연내 출시 예정이다. 

 

허윤홍 GS건설 신사업부문대표는 "데이터 기반의 주거 환경 서비스를 통해 구축 아파트도 신축처럼 관리받고 수리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시공 후에는 '하임랩 체크 진단 보고서'를 발급하고 아파트 거래 시 집에 대한 신뢰를 통해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