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 정식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06 01:46:03
  • -
  • +
  • 인쇄

컴투스는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게임은 국내 프로야구 시즌 개막과 맞물려 지난 4일부터 진행된 사전 다운로드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 컴투스 제공


KBO 10개 구단 총 379명 선수를 대상으로 진행된 3D 헤드 스캔과 2년 동안 모션 캡처를 통해 구장과 선수를 표현하는 수준을 기존보다 4배 이상 높인 점이 특징이다.

또 실제 야구경기와 같은 현실감을 구현하기 위해 새로운 엔진을 도입했다.

투구 구질, 회전 방향, 타격 결에 따라 타구가 여러 방향으로 휘는 등 다양한 움직임을 나타내면서 이 같은 물리 엔진에 맞춰 수비수들의 동작도 고도화했다.

실제 KBO 리그 기록이 선수 카드에 반영되기도 한다. 시즌 전·후반, 통합 성적이 선수의 능력치에 정교하게 반영돼 총 3번의 신규 카드로 출시된다.

이외에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결정적인 승부처에서만 플레이하는 하이라이트 모드, 유저의 쉽고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방치형 콘텐츠 등의 게임 환경을 갖췄다.

컴투스 관계자는 "컴투스의 20여 년 개발 노하우를 담은 야심작으로, 뛰어난 그래픽 기반의 압도적 생동감에 MZ세대를 겨냥한 캐주얼한 게임성까지 더한 리얼 야구게임"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